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200주년 신약성서

코린토 신자들에게 보낸 첫째 서간 8 장

1

이제 우상에게 바친 고기에 관해 말하자면, 우리가 모두 지식을 갖고 있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식은 교만하게 하지만 사랑은 건설합니다.

2

누가 만일 무엇을 알고 있노라고 자부한다면, 그는 아직 마땅히 알아야 할 법대로 알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3

그러나 누가 만일 하느님을 사랑한다면, 그분께서 이미 그 사람을 알아주신 것입니다.

4

우상에게 바친 고기를 먹는 문제로 말하더라도, 세상에 우상이란 없다는 것, 그리고 한 분 외에는 그 어느 누구도 하느님일 수 없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5

실상, 하늘에든 땅 위에든 소위 신이라는 것들이 있다 치면,과연 신도 여럿이고 주님도 여럿이라고 하겠습니다.

6

그러나 우리에게는 오직 한 분의 하느님이 계실 뿐이니 곧 아버지이십니다. 모든 것은 그분에게서 나오며 우리도 그분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직 한 분의 주님이 계실 뿐이니 곧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모든 것은 그분으로 말미암아 있고 우리도 그분으로 말미암아 있습니다.

7

그러나 누구에게나 다 지식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어떤 이들은 아직까지도 우상에 젖어 있기 때문에 고기를 정말로 우상에게 바친 것으로 알고 먹으며 그들의 양심도 허약해서 더럽혀지고 있습니다.

8

그러나 우리를 하느님 앞에 나서게 하는 것은 음식이 아닙니다.우리가 먹지 않는다고 해서 손해 볼 것도 없고 먹는다고 해서 이로울 것도 없습니다.

9

그러나 여러분의 이 권리가 허약한 이들을 넘어뜨리는 일이 없도록 조심하시오.

10

지식이 있다는 그대가 우상의 신전에서 자리잡고 (음복하는) 것을 누가 본다면, 허약한 그의 양심이 충동을 받아 우상에게 바친 고기를 먹게 되지 않겠습니까?

11

그러면 그 허약한 이는 그대의 지식 때문에 멸망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는 그 형제를 위해서도 죽으셨던 것입니다.

12

이와같이 여러분은 형제들에게 죄를 짓고 그들의 허약한 양심에 타격을 줌으로써 그리스도께 죄를 짓게 되는 것입니다.

13

그러므로 음식이 내 형제를 걸려넘어지게 한다면 나는 영영 고기를 먹지 않겠습니다. 그것은 내 형제를 걸려넘어지지 않게 하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