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200주년 신약성서

코린토 신자들에게 보낸 둘째 서간 2 장

1

그래서 나는 또다시 슬픈 일이 있을 바에야 여러분에게 가지 않기로 스스로 결정했던 것입니다.

2

내가 만일 여러분을 슬프게 한다면, 나에게 슬픔을 당한 그 사람이 아니고서야 어느 누가 나를 기쁘게 할 수 있겠습니까?

3

또한 내가 바로 이런 사정을 써 보냈던 것도 실은 내가 가면 마땅히 나를 기쁘게 해 주어야 할 그 사람들로부터 오히려 내가 슬픔을 겪는 일이 없도록 하려는 것이었습니다. 나는 여러분 모두에 대해서 내 기쁨이 곧 여러분 모두의 기쁨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4

나는 몹시 괴롭고 마음이 답답하여 많은 눈물을 흘리면서 여러분에게 (편지를) 써 보냈지만 그것은 여러분을 슬프게 하려는 것이 아니라 내가 여러분에게 넘치도록 지니고 있는 사랑을 여러분이 알도록 하려는 것이었습니다.

5

누가 슬프게 하였다면 그것은 나만을 슬프게 한 것이 아니라,과장 없이 말해서 어느 정도는 여러분 모두를 슬프게 한 것입니다.

6

그에게는 (여러분) 대다수가 내린 그 처벌로 충분합니다.

7

그러니 여러분은 오히려 그를 용서하고 위로해야 할 것입니다.그렇지 않으면 그가 지나친 슬픔에 잠기고 말 것입니다.

8

그러므로 나는 여러분에게 권고합니다. 그에게 사랑을 다짐해 주시오.

9

내가 (편지를) 써 보낸 것도 실은 여러분이 온전히 순종하는지 여러분을 시험해서 알아보려는 것이었습니다.

10

여러분이 무엇인가 용서해 준 사람에 대해서는 나도 역시 (용서합니다). 또 내가 무엇인가 용서하였다면 그것은 그리스도의 면전에서 여러분을 위해 용서한 것입니다.

11

그래야 우리가 사탄에게 속아넘어가지 않을 것입니다. 실상 우리는 그의 속생각을 모르지 않기 때문입니다.

12

나는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기) 위하여 트로아스로 갔습니다. 주님께서는 내게 문을 열어 주셨던 것입니다.

13

그러나 나는 나의 형제 디도를 찾을 수 없었기 때문에 내 영에 안식을 얻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그들과 작별하고 마케도니아로 떠나왔습니다.

14

그러나 하느님께 감사합니다. 그분은 언제나 그리스도의 개선행진에 우리를 참여케 하시고 또한 어디서나 그리스도에 대한 지식의 향기를 우리를 통해서 퍼지게 하십니다.

15

실상 우리는 구원받을 이들과 멸망할 자들 가운데서 하느님께로 (피어 오르는) 그리스도의 훈향입니다.

16

(멸망할) 후자에게는 죽음에서 죽음에 이르는 냄새이지만 (구원받을) 전자에게는 생명에서 생명에 이르는 향기입니다.그러나 이런 일을 (맡아) 과연 뉘라서 감당할 수 있겠습니까?

17

실상 우리는 저 많은 사람들처럼 하느님의 말씀을 팔아먹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우리는 순수한 동기에서, 하느님으로부터 (파견되어), 하느님을 마주하여 그리스도 안에서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