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200주년 신약성서

티모테오에게 보낸 둘째 서간 3 장

1

그대는 똑똑히 알아 두시오. 마지막 시대에 어려운 때가 닥칠 것입니다.

2

곧 사람들이 이기적이고 돈을 탐내며, 뽐내고 오만하며,(하느님을) 모독하고 부모에게 순종하지 않을 것입니다. 감사할 줄 모르고 불경스러우며

3

사랑이 없고 원한을 품으며, 비방하고 절제가 없으며, 난폭하고 선을 멀리할 것입니다.

4

또 배신하고 경솔하며, 교만하고 하느님보다 쾌락을 더 사랑할 것입니다.

5

겉모양으로는 경건하지만 경건함의 힘을 부인합니다. 그러므로 그들을 멀리하시오.

6

그들 중에 어떤 이는 (남의) 집에 몰래 들어가서, 죄에 가득 차고 여러 가지 욕정에 사로잡힌 계집들을 유인합니다.

7

이런 여자들은 항상 배우고는 있지만 진리의 깨달음에 도달할 가능성이 도무지 없습니다.

8

얀네와 얌브레가 모세에게 대항한 것과 같이 저들도 진리에 대항하고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정신이 썩고 믿음의 낙오자들입니다.

9

어쨌든 그들은 더 이상 나아가지 못할 것입니다. 그들의 어리석음이 (위의 두) 사람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모든 이에게 똑똑히 드러나겠기 때문입니다.

10

그러나 그대는 나의 가르침과 처신, 계획과 믿음, 관용과 사랑과 인내를 따르고

11

내가 안티오키아와 이고니온과 리스트라에서 당한 박해와 수난에서 나를 열심히 따랐습니다. 나는 얼마나 큰 박해를 겪어 왔던고! 그렇지만 주님은 이 모든 것에서 나를 구하셨습니다.

12

실상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경건하게 살려고 하는 모든 이는 박해를 당할 것입니다.

13

그러나 악한 사람들과 사기꾼들은 더욱더 악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그들은 서로 속이고 속습니다.

14

그러나 그대는 자신이 배우고 위탁받은 것에 머물러 있으시오. 그대는 누구에게 배웠는지 알고 있으며

15

또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을 통하여 (얻을 수 있는) 구원의 지혜를 그대에게 줄 수 있습니다.

16

성경은 모두 하느님의 영감에 의거한 것이며 가르치고 논박하고 바로잡고 그리고 의로움을 위해 교육하는 데 유익합니다.

17

그것은 하느님의 사람이 유능하고 온갖 선한 일을 위한 완전한 채비를 갖추게 하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