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200주년 신약성서

사도행전 6 장

1

이 무렵 제자들의 무리가 늘어나게 되자 헬라계 사람들이 히브리계 사람들에게 불평을 터뜨리게 되었다. 그것은 그들의 과부들이 매일의 (배급) 봉사에서 푸대접을 받았기 때문이다.

2

그래서 열두 (사도)는 제자들의 무리를 불러 놓고 말하였다. "우리가 하느님의 말씀을 제쳐 놓고 식탁 (일)에 봉사하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3

그러니 형제 여러분, 여러분 가운데서 평판이 좋고 영과 지혜가 충만한 사람 일곱을 찾아내시오. 우리는 그들에게 이 책임을 맡기고

4

우리 자신은 기도와 말씀의 봉사에만 힘쓰겠습니다."

5

이 말이 모든 무리의 마음에 들었다. 그들은 믿음과 성령이 충만 사람 스데파노와 그리고 필립보와 브로코로와 니가노르와 디몬과 바르메나와 안티오키아 출신으로 (유대교로) 개종한 사람 니골라오를 뽑아

6

사도들 앞에 세우니 사도들은 기도한 다음에 그들에게 손을 얹었다.

7

하느님의 말씀은 자라, 예루살렘에서는 제자들의 수효가 부쩍 늘어났으며 제관들의 많은 무리도 믿음에 복종하였다.

8

스데파노는 은총과 능력으로 충만하여 백성 가운데서 굉장한 기적들과 표징(이적)들을 행하였다.

9

그런데 소위 자유인들과 키레네인들과 알렉산드리아인들 회당에 속한 몇 사람과, 그리고 길리기아와 아시아에서 온 이들 가운데서 몇 사람이 들고일어나 스데파노와 논쟁을 벌였다.

10

그러나 스데파노의 말에 드러나는 지혜와 영에 맞설 수가 없었다.

11

그 때 그들은 사람들을 책동하여 "스데파노가 모세와 하느님을 모독하는 말을 하는 것을 우리가 들었습니다" 라고 말하게 하였다.

12

그리고 백성과 원로들과 율사들을 선동하고는 몰려가서 그를 붙잡아 최고의회로 끌고 왔다.

13

그리고 거짓 증인들을 내세워 이런 말을 하게 하였다. "이 사람은 쉴새없이 [이] 거룩한 곳과 율법을 거스르는 말을 하고 있습니다.

14

사실 그 나자렛 사람 예수가 이곳을 헐고 또한 모세가 우리에게 물려 준 관습들도 고칠 것이라고 스데파노가 말하는 것을 우리는 들었습니다."

15

그러자 최고의회에 앉아 있던 이들이 모두 스데파노를 눈여겨보았는데 그의 얼굴은 마치 천사의 얼굴 같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