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200주년 신약성서

에페소 신자들에게 보낸 서간 5 장

1

그러므로 여러분은 사랑스러운 자녀답게 하느님을 본받는 사람들이 되시오.

2

또한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사랑하시고 우리를 위하여 하느님께 (맞갖은) 향기를 풍겨 올리는 예물과 제물로 자신을 내주신 것처럼, 여러분도 (그런) 사랑 안에서 살아가시오.

3

음행과 온갖 부정이나 탐욕은 여러분 사이에서 언급조차 하지 마시오. 그래야 성도로서 어울립니다.

4

또 더러운 말과 어리석은 말 혹은 상스런 농담, 이런 따위는 걸맞지 않으니, 차라리 감사하는 말만 (하시오).

5

이것을 꼭 알아 두시오. 곧 모든 음행자나 깨끗지 못한 자나 탐욕자는 우상 숭배자이므로 그리스도와 하느님의 나라에서 상속(받을 것)이 없습니다.

6

여러분은 어느 누구의 빈말에도 속지 마시오. 이런 것들 때문에 하느님의 진노가 불복종의 자식들에게 내리는 것입니다.

7

그러므로 여러분은 그들과 한패가 되지 마시오.

8

한때 여러분은 어둠이었으나 지금은 주님 안에 (있는) 빛이기 때문입니다. 빛의 자녀답게 살아가시오.

9

- 빛의 열매는 온갖 선함과 의로움과 진리에 있기 때문입니다 -

10

무엇이 주님께 맞갖은지 분별하시오.

11

또 열매 맺지 못하는 어둠의 일에 가담하지 말고 차라리 폭로하시오.

12

사실 그들이 은밀히 저지르는 일들은 말하기조차 부끄러운 것입니다.

13

폭로되는 모든 것은 빛으로 말미암아 밝히 드러납니다.

14

밝히 드러나는 모든 것은 빛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런 말이 있습니다. "잠자는 사람아, 깨어나라. 죽은 이들 가운데서 일어나라. 그대 위에 그리스도 빛나시리라."

15

그러므로 여러분은 우둔한 자들이 아니라 슬기로운 이들로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를 자세히 살피시오.

16

때를 선용하시오. 시대가 악하기 때문입니다.

17

그러므로 어리석게 되지 말고 무엇이 주님의 뜻인지 깨달으시오.

18

술에 취하지 마시오. 취하면 방탕해집니다. 오히려 영으로 충만해지시오.

19

성시와 찬가와 영가로 서로 이야기하고 여러분의 마음으로 주님께 노래하며 성시를 읊으시오.

20

모든 일에 언제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아버지 하느님께 감사드리시오.

21

그리스도를 두려워하며 서로 순종하시오.

22

아내들은 주님을 대하듯 자기 남편에게 (순종해야 합니다).

23

남편은 아내의 머리이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이신 것과 같으니 바로 그분은 그 몸의 구원자이십니다.

24

그리하여 교회가 그리스도께 순종하는 것처럼 그렇게 아내들도 모든 일에 남편에게 (순종하시오).

25

남편 여러분, 그리스도께서도 교회를 사랑하시어 그를 위해 자신을 넘겨 주셨던 것처럼 아내를 사랑하시오.

26

그분이 그렇게 하신 것은 교회를 물로 씻어서 말씀으로 깨끗하게 하여 거룩하게 하시려는 것이며

27

이것은 그분이 교회를 화려한 모습으로 당신 (앞에) 나오게 하시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하여 교회가 때나 주름이나 그와 비슷한 어떠한 (흠)도 없이 거룩하고 나무랄 데 없게 하려고 하신 것입니다.

28

이렇게 남편들도 [또한] 자기 아내를 자기 몸처럼 사랑해야 합니다. 자기 아내를 사랑하는 이는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29

사실 아무도 자기 육신을 미워한 적은 없고, 오히려 기르고 돌봅니다. 그리스도께서도 교회를 이와같이 대하십니다.

30

우리는 그분 몸의 지체들이기 때문입니다.

31

그러므로 사람이 아버지와 어머니를 떠나 자기 아내와 결합하여 그 둘은 한 몸이 될 것입니다.

32

이 신비는 큰 것이니, 나는 그리스도와 교회를 두고 (이) 말을 합니다.

33

그러니 여러분 한 사람 한 사람은 자기 아내를 자기 자신처럼 사랑하고 아내는 남편을 두려워하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