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200주년 신약성서

마태오 복음서 2 장

동방 점성가들이 예방하다

1

예수께서 헤로데 왕 때에 유대 베들레헴에 태어나셨는데 마침 동방에서 점성가들이 예루살렘에 와서

2

유대인들의 왕으로 나신 분이 어디 계십니까? 우리는 동방에서 그분의 별을 보고 그분께 경배하러 왔습니다 하고 말하였다.

3

그 말을 듣고 헤로데 왕은 물론 그와 함께 온 예루살렘이 술렁거렸다.

4

헤로데는 백성의 대제관들과 율사들을 모두 모아 놓고 그리스도가 어디에서 태어나실지 캐어물었다.

5

그들은 이렇게 말하였다. "유대 베들레헴입니다. 사실 예언자의 (글에) 이렇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6

'너, 유다의 땅 베들레헴아, 결코 너는 유다의 요지 가운데서 가장 작은 고장이 아니다. 네게서 영도자가 나와서 나의 백성 이스라엘을 양치듯 돌보리라.'"

7

그 때에 헤로데는 점성가들을 몰래 불러 별이 나타난 때를 정확히 알아보고

8

그들을 베들레헴으로 보내면서 "가서 그 아기를 잘 찾아 보시오. 찾거든 내게도 알려 주시오. 그러면 나도가서 그분께 경배하겠소" 하고 말했다.

9

그들은 왕의 말을 듣고 떠나갔다. 그런데 마침 동방에서 본 별이 그들을 앞서 가다가 드디어 아기가 있는 곳 위에 이르러 멈추어 섰다.

10

그들은 별을 보자 기쁨에 넘쳐 대단히 반가워했다.

11

그 집에 들어가 아기가 어머니 마리아와 함께 있는 것을 보고 엎드려 절하였다. 그리고 그들의 보물 상자를 열어 그분에게 황금과 유향과 몰약을 예물로 드렸다.

12

그들은 꿈에 헤로데에게로 돌아가지 말라는 지시를 받고 다른 길로 자기들의 지방으로 떠나갔다.

에집트로 피신하시다

13

점성가들이 떠나간 뒤에 마침 꿈에 주님의 천사가 요셉에게 나타나서 "일어나 아기와 그 어머니를 데리고 에집트로 피신하여 내가 당신에게 일러 줄 때까지 거기 있으시오. 헤로데가 아기를 없애려고 그를 찾을 것입니다" 하고 말하였다.

14

요셉은 일어나 밤에 아기와 그 어머니를 데리고 에집트로 떠나가서

15

헤로데가 죽을 때까지 거기에 있었으니, 주님께서 예언자를 시켜 "내가 내 아들을 에집트에서 불러내었다" 고 하신 말씀이 이루어졌다.

헤로데가 아기들을 죽이다

16

그 때에 헤로데는 점성가들에게 속은 것을 알고 몹시 분노하였다. 그는 (사람들을) 보내어, 그 점성가들에게 정확히 알아보았던 때를 대중삼아 베들레헴과 그 일대에 사는 두 살 또래와 그 아래 아이들을 모두 죽여 버렸다.

17

그리하여 예레미야 예언자를 시켜 하신 말씀이 이루어졌다.

18

라마에서 소리가 들리니 울음과 통곡이 애절하구나. 제 자식들 때문에 우는 라헬 위로받는 것도 마다하니 그들이 없어졌기 때문이다.

에집트에서 돌아오시다

19

헤로데가 죽은 뒤에 마침 꿈에 주님의 천사가 에집트에 있는 요셉에게 나타나서

20

일어나 아기와 그 어머니를 데리고 이스라엘 땅으로 가시오. 아기의 목숨을 노리던 자들이 죽었습니다 하고 말하였다.

21

요셉은 일어나서 아기와 그 어머니를 데리고 이스라엘 땅으로 들어갔다.

22

그러나 아르켈라오가 자기 아버지 헤로데에 이어 유대를 다스린다는 말을 듣고 그리로 가기를 두려워했다. 그러다가 꿈에 지시를 받고 갈릴래아 지방으로 떠나갔다.

23

나자렛이라 하는 마을로 가서 살았으니 예언자들을 시켜 "그는 나자렛 사람이라 불리리라" 고 하신 말씀이 이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