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200주년 신약성서

마태오 복음서 24 장

1

그리고 예수께서 성전에서 나와 떠나가실 때에 제자들이 다가와서 그분에게 성전 건물을 가리켜 보았다.

2

예수께서 대답하여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여러분은 이 모든 것을 보고 있지 않습니까? 진실히 여러분에게 이르거니와, 돌 위에 돌 하나도 여기에 남아 있지 않고 허물어질 것입니다."

3

그리고 예수께서 올리브산 위에 앉아 계실 때에 제자들이 따로 그분께 다가와서 여쭈었다. "저희에게 말씀해 주십시오. 언제 그런 일들이 일어나겠으며 선생님의 내림과 세상 종말의 표징은 무엇이겠습니까?"

4

그러자 예수께서 대답하여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여러분은 누구에게도 속지 않도록 조심하시오.

5

사실 많은 사람들이 내 이름을 내세우며 와서는 '내가 그리스도다' 하면서 많은 사람들을 속일 것입니다.

6

여러분은 전쟁 (소식)과 전쟁에 관한 뜬소문을 듣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당황하지 않도록 주의하시오. (그런 일들이) 생기게 마련이지만 아직 종말은 아닙니다.

7

사실 민족이 민족을 거슬러 일어나고 나라가 나라를 거슬러 일어나며 기근과 지진이 곳곳에 발생할 것입니다.

8

이런 모든 일들은 진통의 시작입니다.

9

그 때에 사람들은 여러분을 넘겨 주어 환난을 겪게 할 것이고 그리고 여러분을 죽일 것입니다. 여러분은 내 이름으로 말미암아 모든 이방민족들에게 미움을 받을 것입니다.

10

그 때에 많은 사람들이 걸려넘어질 것이요 서로 잡아 넘기고 서로 미워할 것입니다.

11

또한 많은 거짓 예언자들이 일어나서 많은 사람들을 속일 것입니다.

12

범법이 늘어나 많은 사람들의 사랑이 식을 것입니다.

13

그러나 끝까지 참고 견디는 사람이야말로 구원받을 것입니다.

14

(하늘)나라의 이 복음이 온 세상에 선포되어 모든 이방민족들에게 증거하게 될 것입니다. 그 때에야 종말이 닥칠 것입니다."

15

그러므로 다니엘 예언자를 시켜 말씀하신 대로 황폐의 흉물이 거룩한 곳에 서 있는 것을 여러분이 보게 될 때 - 읽는 이는 알아들으시오 -

16

그 때에 유대에 있는 사람들은 산으로 도망가시오.

17

지붕 위에 있는 사람은 제 집에서 물건을 꺼내러 내려오지 마시오.

18

또한 들에 있는 사람은 제 겉옷을 가지러 뒤로 되돌아서지 마시오.

19

그러니 불행하도다, 그 날에 몸가진 여자들과 젖먹이는 여자들은!

20

여러분이 도망치는 일이 겨울이나 안식일에 일어나지 않도록 기도하시오.

21

사실 그 때에 큰 환난이 닥칠 것이니, 그런 일은 세상 시초부터 지금까지 없었고 또 (앞으로도) 없을 것입니다.

22

그 날들이 줄여지지 않았더라면 어떠한 사람도 구원받지 못할 것입니다. 그러나 선민들을 위해서 그 날들이 줄여졌습니다.

23

그 때에 어떤 사람이 여러분에게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계시다' 혹은 '(아니), 여기 계시다' 하더라도 믿지 마시오.

24

사실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예언자들이 일어나서, 할 수만 있다면 선민들까지도 속여 넘길 만한 큰 표징과 이적들을 보여 줄 것입니다.

25

이제, 내가 여러분에게 미리 말해 둡니다.

26

그러니 그들이 여러분에게 '보라, 광야에 계시다' 하더라도 나가지 마시오. '보라, 골방에 계시다' 하더라도 믿지 마시오.

27

마치 번개가 동쪽에서 치면 서쪽까지 빛나는 것처럼 인자의 내림도 그렇게 될 것입니다.

28

시체가 있는 곳에는 독수리들이 모여들 것입니다."

29

그 무렵의 환난 후에 즉시 해는 어두워지고 달은 제 빛을 내지 않으며 별들은 하늘에서 떨어지고 하늘의 권세들은 흔들릴 것입니다.

30

그 때에 하늘에 인자의 표징이 나타날 것입니다. 그 때에 땅의 모든 부족들은 가슴을 치며, 인자가 하늘의 구름을 타고서 큰 권능과 영광을 갖추고 오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31

인자는 큰 나팔(소리)와 함께 자기 천사들을 파견할 것이요 그들은 하늘 끝에서 하늘 끝까지 사방에서 그의 선민들을 모을 것입니다."

32

여러분은 무화과나무에서 비유를 배우시오. 어느덧 그 가지가 연해지고 잎이 돋으면 여러분은 여름이 다가온 줄 압니다.

33

이처럼 여러분도 이 모든 일들을 보거든 (종말이) 문 앞에 다가온 줄 아시오.

34

진실히 여러분에게 이르거니와, 이 모든 일이 일어날 때까지 이 세대는 결코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35

하늘과 땅은 사라질지라도 내 말은 결코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36

그러나 그 날과 (그) 시간에 대해서는 아무도 모릅니다. 아버지 한 분 외에는 하늘의 천사들이나 아들조차도 모릅니다.

37

사실 노아 때처럼 인자의 내림 (때)도 그렇게 될 것입니다.

38

홍수 이전 [그] 시대에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은 마구 먹고 마시며 장가들고 시집가곤 했으니

39

홍수가 닥쳐 모두 휩쓸어 갈 때까지 (아무것도) 알지 못했습니다. 인자의 내림 (때)도 그렇게 될 것입니다.

40

그 때에 두 사람이 들에 있다면 하나는 데려가고 하나는 버려 둡니다.

41

두 여자가 맷돌질을 하고 있다면 하나는 데려가고 하나는 버려 둡니다.

42

그러니 여러분은 깨어 있으시오. 사실 여러분의 주인이 어떤 날에 올는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43

여러분은 그것을 알고 있습니다. 곧 도둑이 (밤) 몇시에 올는지 집주인이 안다면 그는 깨어 있을 것이고 그리하여 도둑이 자기 집을 뚫도록 내버려 두지 않을 것입니다.

44

그러므로 여러분도 준비하고 있으시오. 사실 여러분이 생각지도 않은 시간에 인자는 옵니다."

45

주인이 자기 집 하인배들을 종에게 맡겨 제때에 그들에게 양식을 주게 했다면 어떻게 하는 사람이 과연 충실하고 슬기로운 종이겠습니까?

46

복되도다, 제 주인이 와서 볼 때에 그렇게 하고 있는 그 종은!

47

진실히 여러분에게 말하거니와, 주인은 그에게 자기 재산을 모두 (관리하도록) 맡길 것입니다.

48

그러나 만일 그 종이 못되어서 마음속으로 '내 주인은 늦으시는구나' 하면서

49

자기 동료 종들을 때리기 시작하고 술꾼들과 함께 먹고 마신다면

50

예기치 않은 날, 짐작도 못한 시간에 그 종의 주인이 들이닥쳐서

51

그를 처단하고 그에게 위선자들이 받을 몫을 줄 것입니다. 거기서는 울고 이를 갈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