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200주년 신약성서

로마 신자들에게 보낸 서간 16 장

1

나는 겐크레아 교회의 봉사자로 있는 우리의 자매 페베를 여러분에게 추천합니다.

2

여러분은 성도다운 (예절로) 주님 안에서 그를 영접하고 또한 그에게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한 일이 생기면 그를 도와 주시오.사실 그는 나 자신을 포함하여 많은 이들의 보호자가 되어 주었습니다.

3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나와 함께 일하는 브리스카와 아퀼라에게 문안해 주시오.

4

그들은 내 목숨을 위하여 자기들의 목을 내놓았었습니다. 그래서 나뿐 아니라 이방인들의 모든 교회들이 그들에게 감사하고있습니다.

5

그들의 집에 모이는 교회에도 문안해 주시오. 나의 친애하는 에베네도에게 문안해 주시오. 그는 그리스도께 (드린) 아시아의 맏물입니다.

6

여러분을 위하여 수고를 많이 한 마리아에게 문안해 주시오.

7

나의 친척이며 또 나와 함께 감옥에 갇혀 있었던 안드로니고와 유니아에게 문안해 주시오. 그들은 사도들 가운데서도 출중할 뿐 아니라 나보다 먼저 그리스도 안에 들게 된 이들입니다.

8

내가 주님 안에서 사랑하는 암플리아도에게 문안해 주시오.

9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와 함께 일하는 우르바노와 내 사랑하는 스타키스에게 문안해 주시오.

10

그리스도 안에서 시련을 이겨낸 아벨레에게 문안해 주시오. 아리스토불로 가족에게 문안해 주시오.

11

나의 친척 헤로디온에게 문안해 주시고 주님 안에 있는 나르깃소 가족에게 문안해 주시오.

12

주님 안에서 수고한 드리패나와 드리포사에게 문안해 주시오. 주님 안에서 수고를 많이 한, 사랑하는 베르시스에게 문안해 주시오.

13

주님 안에 선택받은 루포와, 그리고 나의 어머니이시기도 한 그의 어머니에게 문안해 주시오.

14

아신그리도와 플레곤과 헤르메스와 바트로바와 헤르마스 그리고 이들과 함께 있는 형제들에게 문안해 주시오.

15

필롤로고와 율리아와 네레오와 그의 누이와 올림파스, 그리고 이들과 함께 있는 모든 성도들에게 문안해 주시오.

16

거룩한 입맞춤으로 서로 인사하시오. 그리스도의 모든 교회가 여러분에게 문안합니다.

17

형제 여러분, 나는 여러분을 격려합니다. 여러분이 배운 가르침을 벗어나 분열과 악행을 일삼는 자들을 조심하고 그들을 멀리하시오.

18

이런 자들은 우리 주 그리스도를 섬기는 것이 아니라 자신들의 뱃속을 섬기고 있으며 달콤한 말과 아첨하는 언사로 순진한 이들의 마음을 현혹케 합니다.

19

실상 여러분의 복종은 모든 이에게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여러분 때문에 기뻐합니다. 그러나 나는 여러분이 선에는 지혜롭고 악에는 물들지 않기를 바랍니다.

20

그렇지만 평화의 하느님께서는 멀지 않아 여러분의 발 아래 사탄을 굴복시켜 주실 것입니다. 우리 주 예수의 은총이 여러분과 함께 있기를 (빕니다).

21

나의 협력자 디모테오와, 그리고 내 친척들인 루기오와 야손과 소시바드로가 여러분에게 문안합니다.

22

이 편지를 받아 쓰는 나 데르디오도 주님 안에서 여러분에게 문안합니다.

23

나와 온 교회를 (후대해 준) 집주인 가이오가 여러분에게 문안합니다. 이 도시의 재무관 에라스도와 형제 과르도가 여러분에게 문안합니다.

24

(없슴)

25

[(하느님께서는) 내가 전한 복음과 예수 그리스도의 선포로써,또한 오랜 세월 비밀에 부쳐 왔던 신비를 계시하심으로써 여러분을 굳세게 하실 능력이 있으십니다.

26

그런데 이 신비가 이제 영원하신 하느님의 명령에 따라 예언자들의 글을 통하여 모든 이방민족들에게 드러나게 되었고 (이들을) 믿음의 복종에 이르게 하려고 알려지게 된 것입니다.

27

오직 한 분의 지혜로우신 하느님께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영광이 영원토록.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