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200주년 신약성서

로마 신자들에게 보낸 서간 7 장

1

형제 여러분, 실상 나는 율법을 잘 아는 분들에게 말합니다만, 율법이란 사람이 살아 있는 동안만 그를 지배한다는 것을 여러분은 모릅니까?

2

결혼한 여자란 남편이 살아 있는 동안만 법으로 매여 있습니다.그러나 남편이 일단 죽으면 그 여자는 남편의 법에서 풀려납니다.

3

그렇기 때문에 남편이 살아 있는 동안은 여자가 다른 남자에게 몸을 맡길 경우 간음한 여자라고 불릴 것입니다. 그러나 남편이 죽으면 여자는 그 법으로부터 자유로워집니다. 그래서 그 여자는 다른 남자에게 몸을 맡기고 살아도 간음한 여자가 아닙니다.

4

나의 형제 여러분, 이와같이 여러분도 그리스도의 몸을 통하여 율법에 대해서는 이미 죽임을 당했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다른 분, 곧 죽은 자들 가운데서 일으켜진 분의 차지가 되기 위함이고 그리하여 우리가 하느님을 위해 열매를 맺자는 것입니다.

5

그도 그럴 것이, 우리가 전에 육 안에 있던 때는 율법으로 인한 죄의 정욕들이, 우리 지체 안에서 활동하여 우리가 죽음을 위해 열매를 맺도록 했었습니다.

6

그러나 이제는 우리도, 우리가 사로잡혀 있던 율법에 대해 죽음으로써 그것으로부터 완전히 풀려났습니다. 그리하여 우리는 낡은 (율법) 문자를 따라 섬기지 않고 새로운 영을 따라 섬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7

그러니 우리는 무어라고 말해야겠습니까? 율법이 죄란 말입니까? 그럴 수 없습니다. 그러나 율법이 아니었던들 나는 죄를 몰랐을 것입니다. 따라서 율법이 "너는 탐내지 말라" 고 말하지 않았던들 나는 욕정을 모르고 있었을 것입니다.

8

그러나 죄는 그 틈을 타 계명을 통하여 내 안에 갖가지 욕정을 부추겨 놓았습니다. 실상 율법이 없으면 죄란 죽은 것입니다.

9

나는 그 전에 율법 없이 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계명이 오자 죄가 살아났습니다.

10

그러나 나는 죽었고, 생명으로 이끌어야 할 이 계명이 내게는 죽음으로 이끄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11

죄가 그 틈을 타 계명을 통하여 나를 속였고 또 그것을 통하여 나를 죽였기 때문입니다.

12

(물론) 율법은 거룩하며, 계명 역시 거룩하고 의롭고 선한 것입니다.

13

그래서 그 선한 것이 내게는 죽음이 되었다는 것입니까? 그렇지 않습니다. 도리어 죄가 죄로서 드러나려고 그 선한 것을 통하여 내게 죽음을 가져다 준 것입니다. 그것은 죄가 계명을 통하여 철저한 죄악이 되려는 것이었습니다.

14

우리가 알기로, 율법은 영적인 것입니다. 그러나 나는 육적이요 죄의 권하에 팔린 몸입니다.

15

실상 나는 내가 하는 일을 알 수 없습니다.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은 실천하지 않고 도리어 내가 미워하는 것을 행하니 말입니다.

16

그런데 내가 원하지 않는 것을 행한다면 나는 율법이 좋다는 것을 시인하는 것입니다.

17

그렇다면 그와같은 일을 하는 자는 이미 내가 아니라 내 안에 깃들어 있는 죄입니다.

18

실상 나는 내 안에, 곧 내 육 안에 선이 깃들어 있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사실 원하기야 내게 달려 있지만 좋은 일을 하기란 그렇지도 않습니다.

19

나는 내가 원하는 선은 행하지 않고 원하지 않는 악을 저지르기 때문입니다.

20

그러나 내가 원하지 않는 것을 바로 내가 행한다면 그와같은 일을 하는 자는 이미 내가 아니라 내 안에 깃들어 있는 죄입니다.

21

그러므로 나는 좋은 일을 행하기를 원하는 내게서 한 가지 법칙을 발견합니다. 바로 악이 내게 붙어 있다는 것입니다.

22

사실 나는 내적 인간으로서는 하느님의 법에 기꺼이 동의하지만,

23

나는 내 지체 안에서 또 다른 법을 알아봅니다. 그것은 내 이성의 법을 거슬러 싸우며 내 지체 안에 있는 죄의 법 안에 나를 사로잡고 있습니다. -

24

비참한 인간, 그것은 바로 나입니다. 누가 이 죽음의 몸에서 나를 구해 내겠습니까?

25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하느님께 감사합니다. - 그러므로 나 자신은 이성으로는 하느님의 법을 섬기지만 육으로는 죄의 법을 섬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