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200주년 신약성서

로마 신자들에게 보낸 서간 8 장

1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이들에게는 단죄받을 것이 조금도 없습니다.

2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영, 그 영의 법이 그대를 죄 및 죽음의 율법으로부터 해방하였기 때문입니다.

3

실상 육 때문에 그 힘이 빠진 율법으로는 불가능했던 것을 하느님께서는 (이루셨으니), 곧 죄의 (권하에 있는) 육신을 갖춘 모습으로, 죄를 (속량하기) 위하여 당신의 친아드님을 보내시어 그 육신에서 죄를 처단하셨습니다.

4

그것은 육을 따르지 않고 영을 따라 거니는 우리 안에서 율법의 요구가 채워지도록 하려는 것이었습니다.

5

육을 따르는 자들은 늘 육의 일에 마음을 쓰고 영을 따르는 이들 영의 일에 마음을 씁니다.

6

그러나 육이 마음쓰는 바는 곧 죽음이요 영이 마음쓰는 바는 생명과 평화입니다.

7

육의 마음은 하느님에 대한 적의이니 이는 하느님의 법에 복종하지도 않고 실상 복종할 수도 없기 때문입니다.

8

육 안에 있는 자들은 하느님 마음에 들 수 없습니다.

9

그러나 하느님의 영이 여러분 안에 살고 계시기만 한다면, 여러분은 육 안에 있지 않고 영 안에 있습니다. 그러나 누가 만일 그리스도의 영을 모시지 않고 있다면 그는 그분의 사람이 아닙니다.

10

그러나 그리스도께서 여러분 안에 계시다면, 몸은 비록 죄때문에 죽은 것이지만 영은 의로움에 이르는 생명입니다.

11

예수를 죽은 자들 가운데서 일으키신 분의 영이 여러분 안에 살고 계시다면, 그리스도를 죽은 자들 가운데서 일으킨 분은 여러분 안에 살고 계신 당신 영을 통하여 여러분의 죽을 몸도 살리실 것입니다.

12

그러므로 형제 여러분, 우리는 이제 육을 따라 살도록 육에 빚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13

실상 여러분이 육을 따라 살면 죽고 말겠지만, 영을 따라 몸의 행실들을 죽이면 살 것입니다.

14

과연 하느님의 영에 인도되는 사람은 누구나 하느님의 아들입니다.

15

여러분은 또다시 불안에 떠는 노예의 영을 받은 것이 아니라 아들의 신분을 주시는 영을 받았기 때문이며, 이 영 안에서 우리는 "아빠, 아버지!" 하고 외치는 것입니다.

16

바로 이 영께서 우리가 하느님의 자녀임을 친히 우리의 영에게 증거하십니다.

17

그런데 자녀라면 또한 상속자이니 곧 하느님의 상속자요 그리스도와는 공동 상속자입니다. 다만 우리가 그분과 함께 영광을 누리기 위해서는 그분과 함께 고난을 받아야 하는 것입니다.

18

사실 장차 우리에게 드러날 영광에 비해서 지금 이 시대의 고난은 아무것도 아니라고 나는 생각합니다.

19

피조물은 하느님의 아들들이 드러나기를 애타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20

실상 피조물은 허무에 굴복했지만 제 본의가 아니라 굴복시킨 분으로 말미암아 (그리 된 것입니다). 그러나 희망은 있습니다.

21

그것은, 피조물 자신도 부패의 종살이로부터 하느님 자녀들의 영광과 자유를 위해 해방되리라는 (희망입니다).

22

우리가 알기로, 모든 피조물은 지금까지 다 함께 탄식하며 진통을 겪고 있습니다.

23

그뿐이 아닙니다. 영의 첫 선물을 지니고 있는 우리 자신도 아들의 신분을, 바로 우리 몸의 속량을 기다리면서 속으로 탄식하고 있습니다.

24

우리는 희망을 지향하도록 구원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눈에 보이는 희망은 희망이 아닙니다. 눈에 보이는 것을 누가 희망하겠습니까?

25

그러나 우리가 보지 못하는 것을 희망한다면 우리는 참을성있게 기다립니다.

26

이와같이 영께서도 우리의 연약함을 떠받쳐 주십니다. 사실 우리는 무어라 기도해야 마땅할지 모르고 있으나 영께서는 말로 다 할 수 없는 탄식으로 몸소 대신 빌어 주십니다.

27

그러나 마음을 꿰뚫어보시는 하느님께서는 영의 뜻하시는 바를 아시니, 사실 영께서 당신께 맞갖게 성도들을 위해 기도하고 계시다는 것을 아십니다.

28

하느님을 사랑하는 이들, 곧 (하느님) 결정대로 부르심을 받은 이들에게는 만사가 선하게 이루어져 간다는 사실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29

그분께서는 미리 알아 (택하신) 이들을 당신 아드님 모습과 한 모양이 되도록 예정하셨으니, 이것은 그 아드님이 많은 형제들 중에서 맏아들로 있게 하시려는 것이었습니다.

30

그분은 당신이 예정하신 이들을 또한 부르셨고, 부르신 이들을 또한 의롭게 하셨으며, 의롭게 하신 이들을 또한 영광스럽게 하셨습니다.

31

여기에 더 무어라고 말해야겠습니까? 하느님이 우리 편이시라면 누가 우리를 거스르겠습니까?

32

그분은 당신의 친아드님마저 아끼지 않으시고 오히려 우리 모두를 위해 그분을 넘겨 주셨는데 어찌 그 아드님과 더불어 또한 모든 것을 우리에게 은혜로 베풀어 주시지 않겠습니까?

33

누가 감히 이 하느님께 선택받은 이들을 고발하겠습니까? 의롭게 하시는 분이 바로 하느님이신데 말입니다.

34

단죄할 자가 누구입니까? 죽으시고 더구나 부활하시어 하느님의 오른편에 계시며 우리를 위해 대신 기도하시는 분이 바로 그리스도 예수이신데 말입니다.

35

누가 우리를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갈라 놓겠습니까? 환난입니까? 궁핍입니까? 핍박입니까? 굶주림입니까? 헐벗음입니까? 위험입니까? 아니면 칼입니까?

36

(그것은 성경에) 기록되어 있는 바와 같습니다. "당신 때문에 우리는 온종일 죽임을 당하며 도살되는 양들같이 다루어졌나이다."

37

그러나 우리는 이 모든 일에서, 우리를 사랑하시는 분에 힘입어 이기고도 남습니다.

38

사실 나는 이렇게 확신하고 있습니다. 죽음이나 생명도,천사들이나 주천사들도, 현재 일이나 장래 일도, 능천사들이나

39

높이나 깊이도, 다른 어떠한 피조물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하느님의 이 사랑에서 우리를 갈라 놓을 수 없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