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200주년 신약성서

요한 묵시록 19 장

1

그 다음에 나는 하늘에 있는 수많은 무리가 (외치는) 큰 소리 같은 것을 들었는데 이렇게 말했다. "할렐루야. 구원과 영광과 권능은 우리 하느님의 것.

2

과연 그분의 심판은 참되고 의로우며 그분은 자기 음행으로 세상을 더럽힌 큰 창녀를 심판하시고 그 손에 묻은 당신 종들의 피를 위하여 복수하셨다."

3

그리고 그들은 두번째 외쳤다. "할렐루야. 그를 (태우는) 연기가 영원무궁토록 피어오른다."

4

그러자 스물 네 장로와 네 생물이 옥좌에 앉으신 하느님께 엎드려 경배하며 "아멘, 할렐루야!" 하고 말했다.

5

그 때 옥좌로부터 소리가 울려 나와 이렇게 말했다. "하느님의 모든 종들아, 그리고 그분을 두려워하는 높고 낮은 사람들아, 우리 하느님을 찬양하여라."

6

그리고 나는 수많은 무리의 소리와도 같고 대단한 물소리와도 같고 요란한 천둥소리와도 같은 소리를 들었는데 이렇게 말했다."할렐루야, 우리 하느님이시요 만물의 주재자이신 주님께서 군림하시게 되었다.

7

기뻐하고 즐거워하며 그분께 영광을 드리자. 과연 어린양의 혼인날이 다가와 그이의 신부는 몸단장을 끝냈다.

8

빛나고 깨끗한 모시옷을 차려 입을 허락을 받은 것이다. - 이 고운 모시란, 성도들의 의로운 행위이다 -"

9

그리고 그 (천사)가 내게 말했다. "이렇게 기록하여라.'복되어라, 어린양의 혼인잔치에 초대받은 이들!'" 그는 또 내게 말했다. "이 말씀은 하느님의 참된 말씀이다."

10

내가 그에게 경배하려고 그의 발 앞에 엎드리자 그는 내게 말했다. "이러지 말라. 나도 너와 같은 종이며 예수의 증언을 간직하고 있는 네 형제들과 같은 종이다. 하느님께 경배하여라.예수의 증언은 예언의 영이기 때문이다."

11

그리고 나는 하늘이 열려 있는 것을 보았다. 보라, 흰말이다. 그것을 타신 분은 "믿음직하고 참된 분" 이라고 [불린다]. 그분은 정의로 심판하시고 싸우신다.

12

그분의 눈은 불꽃 같고 머리에는 많은 관을 썼고, 그분 자신 외에는 어느 누구도 알 수 없는 이름이 그분에게 씌어져 있었다.

13

그분은 피에 젖은 옷을 입으셨고 그분의 이름은 "하느님의 말씀" 이라고 불린다.

14

하늘에 있는 군대가 깨끗한 흰 모시옷을 입고 흰말들을 타고 그분의 뒤를 따랐다.

15

그분의 입에서는 날카로운 칼이 나오는데 그것으로 민족들을 치려는 것이다. 그분은 그들을 쇠지팡이로 거느려 다스리실 것이요 또한 그분 자신이 만물의 주재자 하느님의 열화 같은 진노의 포도주 확을 밟으실 것이다.

16

그분은 옷과 그분의 넓적다리에 "왕들의 왕, 군주들의 군주" 라 씌어진 이름을 가지고 계시다.

17

그리고 나는 한 천사가 태양 안에 서 있는 것을 보았다. 그는 하늘 가운데서 날아다니는 모든 새에게 큰 소리로 외쳐 이렇게 말했다. "자, 하느님의 큰 잔치에 모여오너라.

18

왕들의 살과 장군들의 살과 장사들의 살, 말들과 말 탄 자들의 살, 자유인과 종, 작은 사람과 큰 사람 모든 무리의 살을 먹어라."

19

또 나는 짐승과 세상의 왕들과 그 군대들이 모여서 그 말을 타신 분과 그분의 군대에 맞서 싸움을 벌이는 것을 보았다.

20

그러다가 그 짐승은 잡혔고, 또한 그 앞에서 표징(이적)을 행하여 그 짐승의 낙인을 받은 자들과 그 우상에게 경배한 자들을 미혹케 한 거짓 예언자도 그와 함께 잡혔다. 그 두 놈은 산 채로 유황이 타오르는 불못에 던져졌다.

21

그리고 남은 자들은 그 말을 타신 분의 입에서 나오는 칼에 맞아 죽었고, 모든 새가 그들의 살로 배부르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