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200주년 신약성서

요한 묵시록 21 장

1

그리고 나는 새 하늘과 새 땅을 보았다. 이전의 하늘과 이전의 땅은 사라졌고 바다도 이미 없기 때문이다.

2

나는 또 거룩한 도성 새 예루살렘이 하느님으로부터 (나와) 하늘에서 내려오는 것을 보았는데, 그것은 마치 자기 남편을 위해 단장한 신부처럼 차리고 있었다.

3

이 때 나는 옥좌로부터 (울려 나오는) 큰 음성을 들었는데 이렇게 말했다. "보라, 사람들 가운데에 있는 하느님의 장막이다. 그분은 그들과 함께 거처하시고 그들은 그분의 백성으로 지낼 것이다. 하느님 친히 [그들의 하느님으로서] 그들과 함께 계실 것이다.

4

그분은 그들의 눈에서 눈물을 다 씻어 주실 것이다. 더 이상 죽음이 없고, 다시는 슬픔도 울부짖음도 고통도 없을 것이다. 이전 것들은 다 사라져 버렸기 때문이다."

5

그리고 옥좌에 앉으신 분이 말씀하셨다. "보라, 내가 모든 것을 새롭게 한다." 그분은 또 이렇게 말씀하신다. "기록하여라. 이 말은 믿을 만하고 참되기 때문이다."

6

그분이 또 내게 말씀하셨다. "다 이루어졌다. 나는 알파이며 오메가요 처음이며 마지막이다. 나는 목마른 자에게 생명수의 샘에서 거저 마시게 하겠다.

7

승리하는 자는 이것들을 물려받을 것이니 나는 그에게 하느님이 되고 그는 나에게 아들이 될 것이다.

8

그러나 비겁한 자들과 믿음이 없는 자들과 흉물스러운 짓을 하는 자들과 살인자들과 음행하는 자들과 마술장이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모든 거짓말쟁이들에게는 불과 유황이 타오르는 못이 그 차지가 될 것이다. 이것이 둘째 죽음이다."

9

그리고 마지막 일곱 가지 재앙들이 가득히 담긴 일곱 대접을 가진 일곱 천사 중의 하나가 와서 나하고 이야기하며 말했다. "오너라, 어린양의 아내가 될 신부를 너에게 보여 주겠다."

10

그는 영으로 나를 크고 높은 산 위로 데리고 가서는, 하느님으로부터 (나와)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도성 예루살렘을 내게 보여 주었다.

11

그 (도성)은 하느님의 영광에 싸여 있어서 그 빛은 매우 귀한 보석과 같았고 수정처럼 빛나는 벽옥과도 같았다.

12

그 (도성)에는 크고 높은 성벽과 열두 성문이 있었는데 그 성문들에는 열두 천사가 있고 이스라엘 자손 열두 지파의 이름들이 적혀 있었다.

13

(그 도성은) 동쪽에 성문 세 개, 북쪽에 성문 세 개, 남쪽에 성문 세 개, 서쪽에 성문 세 개가 있었다.

14

그리고 그 도성의 성벽에는 열두 주춧돌이 있었는데 그 위에 어린양의 열두 사도의 열두 이름이 적혀 있었다.

15

또한 나와 이야기를 나누던 천사는 그 도성과 성문들과 성벽을 재려고 자, 곧 금으로 만든 측량대를 가지고 있었다.

16

그 도성은 네모반듯했고 길이와 너비가 같았다. 이윽고 그가 측량대로 도성을 재어 보았더니 (그 길이가) 일만 이천 스타디온이었고 (그 도성의) 길이와 너비와 높이는 (모두) 같았다.

17

또한 그가 성벽들을 재어 보았더니 사람의 자로 (높이가) 일백사십사 페퀴스나 되었는데 그 자는 천사의 자이기도 했다.

18

그 성벽은 벽옥으로 쌓았고 도성은 맑은 유리 같은 순금으로 되어 있었다.

19

도성의 성벽 주춧돌들은 온갖 값진 보석으로 꾸며져 있었다. 첫째 주춧돌은 벽옥이요 둘째는 사파이아요 셋째는 옥수요 넷째는 비취옥이요

20

다섯째는 홍마노요 여섯째는 홍옥수요 일곱째는 감람석이요 여덟째는 녹주석이요 아홉째는 황옥이요 열째는 녹옥수요 열한째는 청옥이요 열두째는 자수정이었다.

21

그리고 열두 성문은 열두 진주였으니 성문들은 각각 한 덩어리의 진주로 되어 있었다. 또한 도성의 거리는 투명한 유리 같은 순금이었다.

22

그러나 나는 그 도성에서 성전을 보지 못했다. 그것은 만물의 주재자이신 주 하느님과 어린양이 도성의 성전이기 때문이다.

23

그리고 도성에는 그곳을 밝혀 줄 해나 달이 필요없었다. 하느님의 영광이 도성을 밝혀 주었고 어린양이 도성의 등불이기 때문이다.

24

그래서 민족들은 그 도성의 빛 가운데서 거닐 것이고 세상의 왕들이 자기네 영화를 가지고 그곳으로 들어올 것이다.

25

도성의 성문은 종일토록 닫히지 않으리니, 거기에는 밤이 없겠기 때문이다.

26

그래서 사람들은 민족들의 영화와 값진 것들을 가지고 그곳으로 들어올 것이다.

27

그리고 부정한 것은 아무것도 이 도성으로 들어가지 못하며 흉물스러운 짓과 거짓을 일삼는 자도 그러하고, 오직 어린양의 생명의 책에 기록되어 있는 사람들만이 그 안에 들어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