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역대기 상권 18 장

다윗이 여러 전쟁에서 승리하다

1

그 뒤에 다윗은 필리스티아인들을 쳐서 굴복시키고, 필리스티아인들의 손에서 갓과 거기에 딸린 마을들을2) 빼앗았다.

2

그가 또 모압을 치자, 모압은 다윗의 신하가 되어 조공을 바치게 되었다.

3

다윗은 하맛 쪽에 있는 초바 임금 하닷에제르가3) 유프라테스강 가에 자기 세력을4) 굳히러 갈 때 그를 쳐서,

4

병거 천 대와 기병 칠천과5) 보병 이만을 사로잡았다. 그러고 나서 병거 백 대를 끌 말만 남겨 놓고, 나머지 말은 모두 뒷다리 힘줄을 끊어 버렸다.

5

다마스쿠스의 아람인들이 초바 임금 하닷에제르를 도우러 오자, 다윗은 아람인 이만 이천 명을 쳐 죽이고,

6

다마스쿠스의 아람인들 가운데에 수비대를6) 두었다. 그리하여 아람인들도 다윗의 신하가 되어 조공을 바쳤다. 주님께서는 다윗이 어디를 가든지 도와주셨다.

7

다윗은 하닷에제르의 신하들이 가지고 있던 금 방패들을7) 거두어 예루살렘으로 가져왔다.

8

또한 다윗은 하닷에제르의 성읍 팁핫과 쿤에서8) 매우 많은 청동을 거두었다. 그것으로 나중에 솔로몬이 청동 바다와 기둥들과 청동 기물들을 만들었다.9)

9

하맛 임금 토우는 다윗이 하닷에제르의 군대를 모두 쳐부수었다는 소식을 듣고,

10

자기 아들 하도람을10) 다윗 임금에게 보내어 문안하고, 다윗이 하닷에제르와 싸워 그를 쳐부순 것을 축하하였다. 토우는 하닷에제르와 전쟁 중이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는 하도람과 함께 온갖 금과 은과 청동 기물들을 보내왔다.

11

그래서 다윗 임금은 이것들도 에돔,11) 모압, 암몬의 자손들, 필리스티아인들, 아말렉, 이 모든 민족들에게서 거둔 은과 금과 함께 주님께 바쳤다.

12

츠루야의 아들 아비사이가12) ‘소금 골짜기’에서13) 에돔인 만 팔천 명을 쳐 죽였다.

13

그가 에돔에 수비대를 두자, 에돔 전체가 다윗의 신하가 되었다. 주님께서는 다윗이 어디를 가든지 도와주셨다.

다윗의 관리들

14

다윗은 온 이스라엘을 다스리며, 모든 백성에게 공정과 정의를 베풀었다.

15

츠루야의 아들 요압은 군대 지휘관이었고, 아힐룻의 아들 여호사팟은 기록관이었다.14)

16

아히툽의 아들 차독과 에브야타르의 아들 아비멜렉은15) 사제였고 사우사는16) 서기관이었다.

17

여호야다의 아들 브나야는 크렛족과 펠렛족을17) 지휘하였다. 다윗의 아들들은 임금을 가까이에서 모시는 고관들이었다.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