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역대기 상권 20장

다윗이 라빠를 점령하다1)

1

해가 바뀌어 임금들이 출전하는 때가 되자,2) 요압은 군대를 이끌고 나가 암몬 자손들의 땅을 짓밟으며 라빠까지 가서 그곳을 포위하였다. 그때에 다윗은 예루살렘에 머물러 있었다. 요압은 마침내 라빠를 쳐서 무너뜨렸다.

2

다윗은 그들 임금의3) 머리에서 왕관을 벗겨 자기가 가졌는데, 그 무게를 달아 보니 금 한 탈렌트나 되었고 거기에는 값진 보석들이 박혀 있었다. 이제 그것은 다윗의 머리에 얹혀졌다. 다윗은 그 성읍을 털어 아주 많은 전리품을 가져오게 하였다.

3

그는 또 그곳의 백성을 데려다가 톱질과 곡괭이질과 도끼질을4) 시켰다. 다윗은 암몬 자손들의 성읍마다 이렇게 하였다. 그러고 나서 다윗과 모든 군대는 예루살렘으로 돌아왔다.

필리스티아 거인과 싸워 이기다5)

4

그 뒤에 게제르에서6) 필리스티아인들과 싸움이 일어났다. 그때에 후사 사람 시브카이가 르파임족의 후손들 가운데 하나인 시파이를 쳐 죽이자, 필리스티아인들이 굴복하였다.

5

필리스티아인들과 다시 싸움이 일어났다. 야이르의7) 아들 엘하난이 갓 사람 골리앗의 아우 라흐미를 쳐 죽였는데,8) 라흐미의 창대는 베틀 용두머리 같았다.

6

갓에서도 싸움이 일어났다. 거기에는 거인이 하나 있었는데, 손가락 발가락이9) 여섯 개씩 스물넷이었다. 그도 르파임의 후손이었다.

7

그가 이스라엘인들에게 욕을 퍼붓자, 다윗의 형 시므이의10) 아들 요나탄이 그를 쳐 죽였다.

8

갓에 살던 이 르파임의 후손들은 다윗과 그 부하들의 손에 쓰러졌다.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