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역대기 상권 26 장

성전 문지기1)

1

문지기의 조는 이러하다. 코라 가문에서는 아삽의2) 자손인 코레의 아들 므셀레므야,

2

그의 아들로 맏아들 즈카르야, 둘째 여디아엘, 셋째 즈바드야, 넷째 야트니엘,

3

다섯째 엘람, 여섯째 여호하난, 일곱째 엘여호에나이이다.

4

오벳 에돔의 아들은 맏아들 스마야, 둘째 여호자밧, 셋째 요아, 넷째 사카르, 다섯째 느탄엘,

5

여섯째 암미엘, 일곱째 이사카르, 여덟째 프울르타이이다. 하느님께서 이렇게 오벳 에돔에게 복을 주셨다.3)

6

그의 아들 스마야에게도 아들들이 태어났다. 그들은 유능한 용사였으므로 각 집안을 거느리게 되었다.

7

스마야의 아들은 오트니, 르파엘, 오벳, 엘자밧이다. 그리고 엘자밧의 동기 엘리후와 스마크야는 유능한 인물들이었다.

8

이들이 모두 오벳 에돔의 자손이다. 그들과 그 아들들과 형제들은 맡은 일을 해낼 수 있는 유능한 사람들이었다. 이렇게 오벳 에돔 집안에 딸린 사람은 모두 예순두 명이다.

9

므셀레므야의 아들들과 형제들도 유능한 인물로서, 모두 열여덟 명이다.

10

므라리의 자손 호사에게도 아들들이 있었다. 우두머리인 시므리는 맏아들이 아니었으나, 아버지가 우두머리로 삼았다.

11

둘째는 힐키야, 셋째는 트발야, 넷째는 즈카르야이다. 호사의 아들과 형제는 모두 열여섯 명이다.

12

장정들을 거느린 우두머리에 따라 이렇게 나뉜 문지기들의 조가, 그들의 형제들과 마찬가지로 주님의 집에서 봉직하는 일을 맡았다.

13

그들은 집안이 작든 크든 제비를 뽑아 각 문을 맡았다.

14

동쪽 문의 제비는 셀레므야에게 뽑혔다. 그의 아들 즈카르야는 현명한 고문이었는데, 사람들이 그를 위하여 제비를 뽑으니 북쪽 문이 나왔다.

15

오벳 에돔에게는 남쪽 문이, 그의 아들들에게는 곳간이 나왔다.

16

수핌과4) 호사에게는 서쪽 문과 함께 오르막길 가에 있는 살레켓 문이5) 나왔다. 모든 경비는 연계되어 이루어졌다.

17

레위인들이 동쪽 문에6) 여섯, 북쪽 문에 날마다 넷, 남쪽 문에 날마다 넷, 곳간에 둘씩 배치되었다.

18

또 서쪽 파르바르의7) 경비는 길에 넷, 파르바르 안에 둘이 배치되었다.

19

이들이 코라 자손과 므라리 자손의 문지기 조다.

성전 창고 관리인과 일반 행정관8)

20

레위인들 가운데 다른 형제들은9) 하느님의 집 창고와 성물 창고를 맡았다.

21

라단의 자손, 곧 라단에게 딸린 게르손인들의 자손이며, 라단 가문의 우두머리들인 게르손 사람 여히엘리,10)

22

여히엘리의 아들 제탐, 그의 아우 요엘이 주님의 집 창고를 맡았다.

23

아므람, 이츠하르, 헤브론, 우찌엘 가문에서는,

24

모세의 손자이며 게르솜의 아들인 스부엘이 창고의 총관리인이 되었다.

25

엘리에제르 계보에 따른 스부엘의 형제들은 엘리에제르의 아들 르하브야, 르하브야의 아들 여사야, 여사야의 아들 요람, 요람의 아들 지크리, 지크리의 아들 슬로밋이다.

26

이 슬로밋이 형제들과 함께, 다윗 임금과 각 가문의 우두머리, 그리고 천인대장과 백인대장 등 군대의 장수들이 성별하여 바친 성물을 보관하는 모든 창고를 맡았다.

27

그들은 주님의 집을 유지하기 위하여, 전쟁에서 가져온 전리품 일부를 성별하여 바쳤다.

28

사무엘 선견자, 키스의 아들 사울, 네르의 아들 아브네르, 츠루야의 아들 요압이 성별하여 바친 것도 모두 슬로밋과 그 형제들이 관리하였다.

29

이츠하르 가문에서는 크난야가 아들들과 함께 관리이자 판관으로서 이스라엘의 일반 행정을 맡았다.

30

헤브론 가문에서는 하사브야와 그의 유능한 형제, 천칠백 명이 요르단 서쪽의 이스라엘을 관리하며, 주님의 모든 일과 임금을 섬기는 일을 맡아 하였다.

31

헤브론 가문의 우두머리는 여리야였다. 또 다윗의 통치 제사십년에 헤브론의 족보와 가문을 조사하다가 길앗 야제르에 용사들이 있는 것이 발견되었다.

32

여리야의 형제들 가운데에는 유능한 인물 이천칠백 명이 있었는데, 그들은 가문들의 우두머리였다. 다윗 임금은 그들을 르우벤인과 가드인과 므나쎄 반쪽 지파의 관리자로 세워11) 하느님의 모든 일과 임금의 일을 맡아 하게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