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역대기 상권 27 장

군대 조직

1

이스라엘 자손들 가운데에서 자기 조에 맡겨진 모든 일을 하며 임금을 섬기던, 각 가문의 우두머리와 천인대장과 백인대장과 관리의 수는 이러하다. 그들은 한 해에 한 달씩 번을 들며 맡은 일을 하였는데, 한 조는 이만 사천 명이었다.2)

2

첫째 달에 복무하는 첫째 조는 잡디엘의3) 아들 야소브암이 지휘하였다. 그의 조는 이만 사천 명이었다.

3

그는 페레츠의 자손으로서 첫째 달에 복무하는 모든 군대 장수의 우두머리였다.

4

둘째 달에 복무하는 조는 아호아 사람 도다이가 지휘하였고 그 조의 대표는 미클롯이었다.4) 그의 조도 이만 사천 명이었다.

5

셋째 달에 복무하는 셋째 군대의 장수는 여호야다 수석 사제의 아들이자 우두머리인 브나야였다. 그의 조도 이만 사천 명이었다.

6

브나야는 삼십 인 용사 가운데 하나로서 삼십 인 부대를 지휘하였다.5) 그의 아들 암미자밧도 그의 조에 속하였다.

7

넷째 달에 복무하는 넷째 조의 장수는6) 요압의 아우 아사엘이었는데, 그의 아들 즈바드야가 그 뒤를 이었다.7) 그의 조도 이만 사천 명이었다.

8

다섯째 달에 복무하는 다섯째 조의 장수는 제라 사람 삼훗이었다.8) 그의 조도 이만 사천 명이었다.

9

여섯째 달에 복무하는 여섯째 조의 장수는 트코아 사람 이케스의 아들 이라였다. 그의 조도 이만 사천 명이었다.

10

일곱째 달에 복무하는 일곱째 조의 장수는 에프라임의 자손인 플론 사람 헬레츠였다. 그의 조도 이만 사천 명이었다.

11

여덟째 달에 복무하는 여덟째 조의 장수는 제라 가문의 후사 사람 시브카이였다. 그의 조도 이만 사천 명이었다.

12

아홉째 달에 복무하는 아홉째 조의 장수는 벤야민 가문의 아나톳 사람 아비에제르였다. 그의 조도 이만 사천 명이었다.

13

열째 달에 복무하는 열째 조의 장수는 제라 가문의 느토파 사람 마하라이였다. 그의 조도 이만 사천 명이었다.

14

열한째 달에 복무하는 열한째 조의 장수는 에프라임의 자손인 피르아톤 사람 브나야였다. 그의 조도 이만 사천 명이었다.

15

열두째 달에 복무하는 열두째 조의 장수는 오트니엘 가문의 느토파 사람 헬다이였다. 그의 조도 이만 사천 명이었다.

각 지파의 영도자9)

16

이스라엘 각 지파를 이끌던 사람들은 이러하다. 르우벤 지파의 영도자는 지크리의 아들 엘리에제르, 시메온 지파는 마아카의 아들 스파트야,

17

레위 지파는 크무엘의 아들 하사브야, 아론 지파는 차독,10)

18

유다 지파는 다윗의 형 엘리후,11) 이사카르 지파는 미카엘의 아들 오므리,

19

즈불룬 지파는 오바드야의 아들 이스마야, 납탈리 지파는 아즈리엘의 아들 여리못,

20

에프라임 지파는 아자즈야의 아들 호세아, 므나쎄 반쪽 지파는 프다야의 아들 요엘,

21

길앗에 있는 므나쎄의 다른 반쪽 지파는12) 즈카르야의 아들 이또, 벤야민 지파는 아브네르의 아들 야아시엘,

22

단 지파는 여로함의 아들 아자르엘이 영도자였다. 이들이 이스라엘 각 지파의 지도자였다.

23

주님께서 이스라엘을 하늘의 별처럼 많게 해 주시겠다고 하셨으므로, 다윗은 스무 살 이하는 수를 세지 않았다.

24

츠루야의 아들 요압은 인구 조사를 시작해 놓고는 끝내지 못하였다. 이 인구 조사 때문에 이스라엘 위로 진노가 내렸던 것이다.13) 그래서 인구수는 다윗 임금의 실록에 오르지 못하였다.

다윗 왕실의 재산 관리인14)

25

임금의 창고는 아디엘의 아들 아즈마웻이, 들녘과 성읍, 마을과 탑에 있는 창고들은 우찌야의 아들 요나탄이 관리하였다.

26

땅을 갈며 밭에서 일하는 이들은 클룹의 아들 에즈리가 관리하였다.

27

포도밭은 라마 사람 시므이가, 포도밭의 포도주 창고는 스팜 사람 잡디가 관리하였다.

28

평원 지대에15) 있는 올리브 나무와 돌무화과나무는 게데르 사람 바알 하난이, 기름 창고는 요아스가 관리하였다.

29

사론에서 기르는 소 떼는 사론 사람 시트라이가, 골짜기에 있는 소 떼는 아들라이의 아들 사팟이 관리하였다.

30

낙타는 이스마엘 사람 오빌이, 나귀는 메로놋 사람 예흐드야가 관리하였다.

31

양 떼는 하가르 사람 야지즈가 관리하였다. 이들이 모두 다윗 왕실의 재산 관리인이었다.

다윗의 측근16)

32

다윗의 삼촌17) 요나탄은 슬기로운 고문이자 서기관이었고, 하크모니의 아들 여히엘은 왕자들을 돌보았다.

33

아히토펠은 임금의 고문이고, 에렉 사람 후사이는 임금의 벗이었다.

34

브나야의 아들 여호야다는 에브야타르와 함께 아히토펠의 뒤를 이었다. 요압은 임금의 군대 장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