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역대기 상권 4 장

유다의 자손1)

1

유다의 아들은 페레츠, 헤츠론, 카르미,2) 후르, 소발이다.

2

소발의 아들 르아야는3) 야핫을 낳고, 야핫은 아후마이와 라핫을 낳았다. 이들이 초르아족의 씨족들이다.

3

에탐의 아들들은4) 이러하다. 이즈르엘, 이스마, 잇바스인데, 그들의 누이 이름은 하츨렐포니였다.

4

그도르의 시조 프누엘과 후사의 시조 에제르는 에프라타의5) 맏아들이자 베들레헴의6) 시조인 후르의 아들이다.

5

트코아의 시조 아스후르에게는 헬아와 나아라라는 두 아내가 있었다.

6

나아라는 아스후르에게 아후잠과 헤페르, 테므니와 아하스타리를 낳아 주었다. 이들이 나아라의 아들이다.

7

헬아의 아들은 체렛, 초하르,7) 에트난이다.

8

코츠는 아눕, 초베바, 그리고 하룸의 아들 아하르헬의 씨족들을 낳았다.

9

야베츠는 자기 형제들보다 존경을 받았다. 그의 어머니는 “내가 고통 속에서 낳았다.” 하면서 그의 이름을 야베츠라고 하였다.8)

10

야베츠는 이스라엘의 하느님께 이렇게 빌었다. “부디 저에게 복을 내리시어 제 영토를 넓혀 주시고, 당신의 손길이 저와 함께 있어 제가 고통을 받지 않도록 재앙을 막아 주십시오.”9) 그러자 하느님께서 그가 청한 것을 이루어 주셨다.

11

수하의 동기 클룹은 므히르를 낳았는데, 이 므히르가 에스톤의 시조다.

12

에스톤은 벳 라파와 파세아, 그리고 이르 나하스의 시조 트힌나를 낳았다. 이들이 레카 사람들이다.

13

크나즈의 아들은 오트니엘과 스라야이고, 오트니엘의 아들은 하탓과 므오노타이이다.10)

14

므오노타이는 오프라를 낳고, 스라야는 게 하라심의 시조 요압을 낳았다. 요압 사람들은11) 장인들이어서 게 하라심이라고 불리게 된 것이다.12)

15

여푼네의 아들 칼렙의 아들은 이루, 엘라, 나암이고, 엘라의 아들은 크나즈이다.13)

16

여할렐엘의 아들은 지프, 지파, 티르야, 아사르엘이다.

17

에즈라의 아들은14) 예테르, 메렛, 에페르, 얄론이다. 그 여자는15) 미르얌과16) 삼마이, 그리고 에스트모아의 시조 이스바를 임신하였다.

18

그의17) 유다인 아내는 그도르의 시조 예렛, 소코의 시조 헤베르, 자노아의 시조 여쿠티엘을 낳았다. 이들은 메렛이 아내로 맞아들인 파라오의 딸 비트야의 아들들이다.

19

나함의 누이 호디야의18) 아들은 가르미족인 크일라의 시조와, 마아카족 에스트모아이다.19)

20

시몬의 아들은 암논, 린나, 벤 하난, 틸론이다. 이스이의 아들은 조헷과 벤 조헷이다.

21

유다의 아들 셀라의 자손은 레카의 시조 에르, 마레사의 시조 라다, 벳 아스베아에서 아마포를 만드는 씨족들,

22

요킴족과 코제바 사람들, 그리고 모압에서 주인 노릇을 하다가20) 베들레헴으로 돌아온21) 요아스와 사랍이다. 이것은 옛날 일이다.

23

이들은 옹기장이들로서 임금을 섬기며 느타임과 그데라에서 살았다.22)

시메온의 자손23)

24

시메온의 아들은 느무엘, 야민, 야립, 제라, 사울이다.

25

사울의 아들은 살룸, 살룸의 아들은 밉삼, 밉삼의 아들은 미스마이다.

26

미스마의 자손들은 이러하다. 미스마의 아들은 함무엘, 함무엘의 아들은 자쿠르, 자쿠르의 아들은 시므이이다.

27

시므이에게는 아들 열여섯과 딸 여섯이 있었지만, 다른 형제들에게는 아들이 많지 않았으므로, 그의 모든 씨족이 유다의 자손만큼 불어나지는 않았다.

28

그들은 브에르 세바, 몰라다, 하차르 수알,

29

빌하, 에쳄, 톨랏,

30

브투엘, 호르마, 치클락,

31

벳 마르카봇, 하차르 수심, 벳 비르이, 사아라임에서 살았다. 다윗이 다스릴 때까지 이곳들은 그들의 성읍이었다.24)

32

여기에 딸린 촌락들은 에탐, 아인, 림몬, 토겐, 아산, 이렇게 다섯 성읍과,

33

바알에 이르기까지25) 이 성읍들 둘레의 모든 마을이다. 이것이 그들의 거주지로서 족보에 올라 있다.

34

또 므소밥과 야믈렉, 아마츠야의 아들 요사,

35

요엘과 예후가 있다. 예후는 요시브야의 아들, 요시브야는 스라야의 아들, 스라야는 아시엘의 아들이다.

36

그리고 엘요에나이, 야아코바, 여소하야, 아사야, 아디엘, 여시미엘, 브나야가 있다.

37

지자는 시프이의 아들, 시프이는 알론의 아들, 알론은 여다야의 아들, 여다야는 시므리의 아들, 시므리는 스마야의 아들이다.

38

이들은 씨족의 수장 명단에 오른 사람들이다. 그들의 집안은 불어나 퍼져 나갔다.

39

그들은 양을 칠 목장을 찾아서 그도르26) 어귀에 있는 골짜기의 동쪽까지 갔다.

40

거기에서 그들은 기름지고 좋은 목장을 찾아내었다. 그 땅은 사방이 넓고 조용하고 평화로웠다. 전에 그곳에 살던 주민들은 함족이었다.27)

41

위의 명단에 적혀 있는 사람들은28) 유다 임금 히즈키야 시대에 그리로 들어갔다. 그들은 그곳에 있던 주민들의 천막들과 므운족을29) 쳐 전멸시킨 다음, 그들 대신 오늘날까지30) 거기에서 살고 있다. 그곳에는 양을 칠 목장이 있었기 때문이다.

42

이 시메온의 자손들 가운데 오백 명이 이스이의 아들들인 플라트야, 느아르야, 르파야, 우찌엘을 우두머리로 삼고, 세이르산으로 갔다.

43

그들은 그곳에 생존해 있는 아말렉족의 남은 자들을 쳐 죽이고, 오늘날까지 거기에서 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