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코린토 신자들에게 보낸 첫째 서간 12 장

하나이신 성령과 여러 은사

1

형제 여러분, 나는 여러분이 성령의 은사에 관해서도 알기를 바랍니다.1)

2

여러분이 이교인이었을 때에 말도 하지 못하는 우상들에게 이끌려 정신없이 휩쓸렸다는 것을 여러분은 알고 있습니다.2)

3

그래서 내가 여러분에게 일러둡니다. 하느님의 영에 힘입어 말하는 사람은 아무도 “예수는 저주를 받아라.”3) 할 수 없고, 성령에 힘입지 않고서는 아무도 “예수님은 주님이시다.” 할 수 없습니다.

4

은사는 여러 가지지만 성령은 같은 성령이십니다.4)

5

직분은 여러 가지지만 주님은 같은 주님이십니다.

6

활동은 여러 가지지만 모든 사람 안에서 모든 활동을 일으키시는 분은 같은 하느님이십니다.5)

7

하느님께서 각 사람에게 공동선을 위하여 성령을 드러내 보여 주십니다.6)

8

그리하여 어떤 이에게는 성령을 통하여 지혜의 말씀이, 어떤 이에게는 같은 성령에 따라 지식의 말씀이 주어집니다.7)

9

어떤 이에게는 같은 성령 안에서 믿음이,8) 어떤 이에게는 그 한 성령 안에서 병을 고치는 은사가 주어집니다.

10

어떤 이에게는 기적을 일으키는 은사가, 어떤 이에게는 예언을 하는 은사가, 어떤 이에게는 영들을 식별하는 은사가, 어떤 이에게는 여러 가지 신령한 언어를 말하는 은사가, 어떤 이에게는 신령한 언어를 해석하는 은사가 주어집니다.

11

이 모든 것을 한 분이신 같은 성령께서 일으키십니다. 그분께서는 당신이 원하시는 대로 각자에게 그것들을 따로따로 나누어 주십니다.

하나인 몸과 여러 지체

12

몸은 하나이지만 많은 지체를 가지고 있고 몸의 지체는 많지만 모두 한 몸인 것처럼, 그리스도께서도 그러하십니다.9)

13

우리는 유다인이든 그리스인이든 종이든 자유인이든 모두 한 성령 안에서 세례를 받아 한 몸이 되었습니다. 또 모두 한 성령을 받아 마셨습니다.10)

14

몸은 한 지체가 아니라 많은 지체로 되어 있습니다.11)

15

발이 “나는 손이 아니니 몸에 속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해서, 몸에 속하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16

또 귀가 “나는 눈이 아니니 몸에 속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해서, 몸에 속하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17

온몸이 눈이라면 듣는 일은 어디에서 하겠습니까? 온몸이 듣는 것뿐이면 냄새 맡는 일은 어디에서 하겠습니까?

18

사실은 하느님께서 당신이 원하시는 대로 각각의 지체들을 그 몸에 만들어 놓으셨습니다.12)

19

모두 한 지체로 되어 있다면 몸은 어디에 있겠습니까?

20

사실 지체는 많지만 몸은 하나입니다.13)

21

눈이 손에게 “나는 네가 필요 없다.” 할 수도 없고, 또 머리가 두 발에게 “나는 너희가 필요 없다.” 할 수도 없습니다.

22

몸의 지체 가운데에서 약하다고 여겨지는 것들이 오히려 더 요긴합니다.14)

23

우리는 몸의 지체 가운데에서 덜 소중하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특별히 소중하게 감쌉니다. 또 우리의 점잖지 못한 지체들이 아주 점잖게 다루어집니다.

24

그러나 우리의 점잖은 지체들은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하느님께서는 모자란 지체에 더 큰 영예를 주시는 방식으로 사람15) 몸을 짜 맞추셨습니다.

25

그래서 몸에 분열이 생기지 않고 지체들이 서로 똑같이 돌보게 하셨습니다.

26

16) 지체가 고통을 겪으면 모든 지체가 함께 고통을 겪습니다. 한 지체가 영광을 받으면17) 모든 지체가 함께 기뻐합니다.

27

여러분은 그리스도의 몸이고 한 사람 한 사람이 그 지체입니다.

28

하느님께서 교회 안에 세우신 이들은,18) 첫째가 사도들이고 둘째가 예언자들이며 셋째가 교사들입니다.19) 그다음은 기적을 일으키는 사람들, 그다음은 병을 고치는 은사, 도와주는 은사, 지도하는 은사, 여러 가지 신령한 언어를 말하는 은사를 받은 사람들입니다.20)

29

모두 사도일 수야 없지 않습니까? 모두 예언자일 수야 없지 않습니까? 모두 교사일 수야 없지 않습니까? 모두 기적을 일으킬 수야 없지 않습니까?

30

모두 병을 고치는 은사를 가질 수야 없지 않습니까? 모두 신령한 언어로 말할 수야 없지 않습니까? 모두 신령한 언어를 해석할 수야 없지 않습니까?

31

여러분은 더 큰 은사를 열심히 구하십시오.

사랑

31

내가 이제 여러분에게 더욱 뛰어난 길을 보여 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