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티모테오에게 보낸 첫째 서간 6 장

종들에 관한 지침

1

종살이의 멍에를 메고 있는 이들은 누구나 자기 주인을 크게 존경해야 할 사람으로 여겨야 합니다. 그래야 하느님의 이름과 우리의1) 가르침이 모욕을 당하지 않을 것입니다.

2

신자를 주인으로 둔 종들은 그 주인이 형제라고 해서2) 소홀히 대해서는 안 됩니다. 오히려 주인을 더욱 잘 섬겨야 합니다. 자기들의 선행으로 덕을 보는 사람들이 사랑받는 신자들이기 때문입니다.3) 그대는 이러한 것들을 가르치고 권고하십시오.

이단과 탐욕에 관한 경고

3

누구든지 다른 교리를 가르치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건전한 말씀과 신심에 부합되는 가르침을 따르지 않으면,

4

그는 교만해져서 아무것도 깨닫지 못할 뿐만 아니라 논쟁과 설전에 병적인 열정을 쏟습니다. 이러한 것에서부터 시기와 분쟁과 중상과 못된 의심과

5

끊임없는 알력이 나와, 정신이 썩고 진리를 잃어버린 사람들 사이에 번져 갑니다. 그들은 신심을 이득의 수단으로 생각하는 자들입니다.

6

물론 자족할4) 줄 알면 신심은 큰 이득입니다.

7

우리는 이 세상에 아무것도 가지고 오지 않았으며 이 세상에서 아무것도 가지고 갈 수 없습니다.

8

먹을 것과 입을 것이 있으면, 우리는 그것으로 만족합시다.

9

부자가 되기를 바라는 자들은 사람들을 파멸과 멸망에 빠뜨리는 유혹과 올가미와 어리석고 해로운 갖가지 욕망에 떨어집니다.

10

사실 돈을 사랑하는 것이 모든 악의 뿌리입니다.5) 돈을 따라다니다가 믿음에서 멀어져 방황하고 많은 아픔을 겪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믿음을 위한 싸움

11

하느님의 사람이여, 그대는 이러한 것들을 피하십시오. 그 대신에 의로움과 신심과 믿음과 사랑과 인내와 온유를 추구하십시오.

12

믿음을 위하여 훌륭히 싸워6) 영원한 생명을 차지하십시오. 그대는 많은 증인 앞에서 훌륭하게 신앙을 고백하였을 때에7) 영원한 생명으로 부르심을 받은 것입니다.

13

만물에게 생명을 주시는 하느님, 그리고 본시오 빌라도 앞에서8) 훌륭하게 신앙을 고백하신9) 그리스도 예수님 앞에서 그대에게10) 지시합니다.11)

14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까지 흠 없고 나무랄 데 없이 계명을12) 지키십시오.

15

제때에 그 일을 이루실 분은13) 복되시며 한 분뿐이신 통치자 임금들의 임금이시며 주님들의 주님이신 분14)

16

홀로 불사불멸하시며15) 다가갈 수 없는 빛 속에 사시는 분 어떠한 인간도 뵌 일이 없고 뵐 수도 없는 분이십니다. 그분께 영예와 영원한 권능이 있기를 빕니다. 아멘.16)

부자들에 관한 지침

17

현세에서 부자로 사는 이들에게는 오만해지지 말라고 지시하십시오. 또 안전하지 못한 재물에 희망을 두지 말고, 우리에게 모든 것을 풍성히 주시어 그것을 누리게 해 주시는 하느님께 희망을 두라고 지시하십시오.

18

좋은 일을 하고 선행으로 부유해지고, 아낌없이 베풀고 기꺼이 나누어 주는17) 사람이 되라고 하십시오.

19

그들은 이렇게 자기 미래를 위하여 훌륭한 기초가 되는 보물을 쌓아, 참생명을 차지하는 것입니다.

마지막 권고와 인사

20

티모테오, 그대가 맡은 것을18) 잘 지키십시오. 사이비 지식의 속된 망언과 반론들을19) 멀리하십시오.

21

어떤 사람들은 그러한 지식을 받아들여20) 믿음에서 빗나갔습니다. 은총이 여러분과21) 함께하기를 빕니다.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