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역대기 하권 15 장

아사의 개혁

1

그때에 하느님의 영이 오뎃의 아들 아자르야에게 내리니,

2

아자르야가 아사 앞에 나아가 말하였다. “아사 임금님과1) 온 유다와 벤야민은 제 말씀을 들으십시오. 여러분이 주님과 함께 있으면 그분께서도 여러분과 함께 계시고, 여러분이 그분을 찾으면 그분께서도 여러분을 만나 주실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그분을 버리면 그분께서도 여러분을 버리실 것입니다.

3

이스라엘은 오랫동안 참하느님도, 가르치는 사제도, 율법도 없이 지내 왔습니다.2)

4

그런데도 그들이 곤경 가운데에서 주 이스라엘의 하느님께 돌아와 그분을 찾으면, 그분께서는 그들을 만나 주셨습니다.3)

5

그때에는 온 땅에 큰 소동이 벌어져, 사람들이 평안히 나들이도 못 하였습니다.4)

6

민족이 민족을, 성읍이 성읍을 쳐부수었습니다.5) 하느님께서 온갖 재난으로 그들을 혼란에 빠뜨리셨기 때문입니다.

7

그러나 여러분은 용기를 내시고 여러분의 손에 힘을 잃지 마십시오. 여러분이 하는 일에 보상이 따를 것입니다.6)

8

아사는 이 말, 곧 오뎃 예언자의7) 예언을 듣고 용기를 내어 유다와 벤야민 온 지방에서, 그리고 에프라임 산악 지방에서 점령한 성읍들의8) 혐오스러운 것들을9) 없애 버렸다. 그런 다음, 주님의 집 현관에10) 있는 주님의 제단을 보수하였다.11)

9

그는 또 온 유다와 벤야민 백성, 그리고 에프라임과 므나쎄와 시메온에서12) 넘어와 그들 곁에서 나그네살이하는 이들을 불러 모았다. 주 아사의 하느님께서 그와 함께 계시는 것을 보고 많은 사람이 이스라엘에서 떨어져 나와 그에게 넘어왔던 것이다.

10

그들은 아사 통치 제십오년 셋째 달에 예루살렘으로 모여들었다.13)

11

그날에 그들은 자기들이 가져온 전리품 가운데 소 칠백 마리와 양 칠천 마리를 주님께 희생 제물로 잡아 바치며,

12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여 주 저희 조상들의 하느님을 찾겠다는 계약을 맺었다.14)

13

그리고 주 이스라엘의 하느님을 찾지 않는 자는 낮은 사람 높은 사람, 남자 여자 할 것 없이 다 죽이기로 하였다.

14

그들은 고함 소리와 함성과 쇠 나팔과 뿔 나팔 소리가 울리는 가운데 주님께 맹세하였다.

15

온 유다 백성이 마음을 다하여 맹세하고 정성을 다하여 그분을 찾자 그분께서 그들을 만나 주셨으므로, 그들은 자기들의 맹세를 두고 기뻐하였다. 그리고 주님께서는 사방으로부터 그들을 평온하게 해 주셨다.

16

아사 임금은 자기 어머니16) 마아카마저 아세라를 위하여 역겨운 상을 만들었기 때문에, 모후 자리에서 물러나게 하였다. 그는 그 역겨운 상을 잘라 내고 조각내어17) ‘키드론 골짜기’에서 불살라 버렸다.

17

산당들은 이스라엘에서 없애 버리지 않았지만, 아사의 마음은 살아 있는 동안 내내 주님께 한결같았다.18)

18

그는 아버지와 자기가 봉헌한 예물, 곧 은과 금과 기물들을 하느님의 집에 들여놓았다.

19

그 뒤에 아사 통치 제삼십오년까지19) 전쟁이 없었다.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