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역대기 하권 8 장

솔로몬의 업적

1

솔로몬은 스무 해 동안 주님의 집과 자기 집을 짓고 나서,

2

히람에게서1) 받은 성읍들을2) 재건하고, 거기에 이스라엘 자손들을 살게 하였다.3)

3

솔로몬은 또 하맛 초바로 가서 그곳을 점령하였다.4)

4

그리고 광야에 있는 타드모르와5) 하맛에 세운 양곡 저장 성읍들을 모두 재건하였다.

5

그는 또 ‘위 벳 호론’과 ‘아래 벳 호론’에6) 성벽을 쌓고 성문과 빗장들을 달아, 요새 성읍으로 세웠다.7)

6

또 솔로몬은 바알랏과, 자기의8) 모든 양곡 저장 성읍, 모든 병거대 주둔 성읍과 기병대 주둔 성읍을 세웠다. 그 밖에도 솔로몬은 예루살렘과 레바논을 비롯하여 자기가 다스리는 온 영토 안에 세우고 싶어 하던 것을 다 세웠다.

7

이스라엘 출신이 아닌 히타이트족, 아모리족, 프리즈족, 히위족, 여부스족9) 가운데에서 살아남은 모든 백성,

8

곧 이스라엘 자손들이 전멸시키지 않아서 이 땅에 살아남은 사람들의 자손들을 솔로몬이 노역에 동원시켰다. 그들은 오늘날까지도 마찬가지다.10)

9

그러나 솔로몬은 이스라엘 자손들 가운데에서는 아무도 노예로 삼아 자기 일을 시키지 않았다. 그들은 군사와 장수와 군관, 그리고 병거대와 기마대의 장수들이 되어야 했기 때문이다.11)

10

또 솔로몬 임금의 지방관들로서 백성을 관리하던 이백오십 명이 있었다.12)

11

솔로몬은 파라오의 딸이 살 집을 짓고 그 여자를 다윗성에서 그리로 데리고 올라갔다. 그는 ‘이스라엘 임금 다윗의 집을 비롯하여 주님의 궤를 모셔 들인 곳은 거룩하니, 내 아내가 거기에 살아서는 안 된다.’ 하고 생각한 것이다.13)

12

그때에 솔로몬은 하느님의 집 현관 앞에 세운 주님의 제단 위에서 주님께 번제물을 바쳤다.14)

13

그는 안식일과 초하룻날과 해마다 맞는 세 축일, 곧 무교절과 주간절과 초막절에 모세의 계명에 따라 정해진 그날의 번제물을 바쳤다.15)

14

그리고 그는 자기 아버지 다윗이 정한 법대로16) 조를 짜서 사제들을 봉직하게 하고, 레위인들에게도 그 직책에 따라 날마다 찬양하는 일과 사제들을 시중드는 일을 하게 하였다. 문지기들도 조를 짜서 문마다 배치시켰다. 하느님의 사람 다윗이 그렇게 명령해 두었던 것이다.

15

그리하여 사제들과 레위인들은 창고 관리에 이르기까지17) 온갖 일과 관련하여 임금이 내린 명령에서 하나도 벗어나지 않았다.

16

이렇게 솔로몬의 일은 주님의 집 기초를 놓은 날부터18) 마무리할 때까지 모두 잘 진행되어, 주님의 집이 마침내 완성되었다.

솔로몬의 무역 활동

17

솔로몬이 에돔 땅의 바닷가, 에츠욘 게베르와20) 엘랏으로21) 갔다.

18

그때에 히람이22) 자기 종들을 시켜 상선대와 바다에 익숙한 종들을 솔로몬에게 보내니, 그들이 솔로몬의 종들과 함께 오피르로23) 가서 금 사백오십 탈렌트를24) 실어 와 솔로몬 임금에게 바쳤다.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