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베드로의 둘째 서간 3 장

주님의 재림

1

사랑하는 여러분, 나는 지금 여러분에게 두 번째 편지를 쓰고 있습니다. 이 두 편지로 나는 여러분의 기억을 되살려 순수한 정신을 불러일으키려고 합니다.

2

거룩한 예언자들이 이미 예언한 말씀과 주님이시며 구원자이신 분께서 여러분의 사도들을 통하여 내리신 계명을1) 기억하십시오.

3

여러분은 무엇보다 먼저 이것을 알아 두어야 합니다. 마지막 때에, 자기 욕망에 따라 사는 조롱꾼들이 나와서 여러분을2) 조롱하며,

4

“그분의 재림에 관한 약속은 어떻게 되었소? 사실 조상들이3) 세상을 떠나고 나서도,4) 창조 이래 모든 것이 그대로 있지 않소?” 할 것입니다.

5

이렇게 주장하는 그들은, 하느님의 말씀으로 하늘이 예로부터 있어 왔고 땅이 물에서 나와 물로 이루어졌다는 사실을 간과하고 있습니다.5)

6

그때의 세상은 홍수에 잠겨 물로 멸망하였습니다.6)

7

지금의 하늘과 땅도 불에 타 없어질 때까지7) 같은 말씀으로 보존됩니다. 불경한 사람들이 심판을 받아 멸망하는 날까지만 유지되는 것입니다.8)

8

사랑하는 여러분, 이 한 가지를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주님께는 하루가 천 년 같고 천 년이 하루 같습니다.

9

어떤 이들은 미루신다고 생각하지만 주님께서는 약속을 미루지 않으십니다. 오히려 여러분을 위하여 참고 기다리시는 것입니다. 아무도 멸망하지 않고 모두 회개하기를 바라시기 때문입니다.

10

그러나 주님의 날은 도둑처럼 올 것입니다. 그날에 하늘은 요란한 소리를 내며 사라지고 원소들은9) 불에 타 스러지며, 땅과 그 안에서 이루어진 모든 것이 드러날 것입니다.10)

11

이렇게 모든 것이 스러질 터인데, 여러분은11)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겠습니까? 거룩하고 신심 깊은 생활을 하면서,

12

하느님의 날이 오기를 기다리고 그날을 앞당기도록12) 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날이 오면 하늘은 불길에 싸여 스러지고 원소들은 불에 타 녹아 버릴 것입니다.

13

그러나 우리는 그분의 언약에 따라, 의로움이 깃든 새 하늘과 새 땅을13) 기다리고 있습니다.

14

그러므로 사랑하는 여러분, 여러분은 이러한 것들을 기다리고 있으니, 티 없고 흠 없는 사람으로 평화로이 그분 앞에 나설 수 있도록 애쓰십시오.

15

그리고 우리 주님께서 참고 기다리시는 것을 구원의 기회로 생각하십시오. 이는 우리가 사랑하는 바오로 형제가 하느님에게서14) 받은 지혜에 따라 여러분에게 써 보낸 바와 같습니다.

16

사실 그는 모든 편지에서 이러한 것들을 이야기합니다. 그 가운데에는 더러 알아듣기 어려운 것들이 있는데, 무식하고 믿음이 확고하지 못한 자들은 다른 성경 구절들을 곡해하듯이 그것들도 곡해하여 스스로 멸망을 불러옵니다.15)

17

그러므로 사랑하는 여러분, 여러분은 이 사실을 이미 알고 있으니, 무법한 자들의 오류에 휩쓸려 확신을 잃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십시오.

18

그리고 우리의 주님이시며 구원자이신 예수 그리스도에게서 받은 은총과 그분에 대한 앎을 더욱 키워 나아가십시오. 이제와 영원히 그분께 영광이 있기를 빕니다. 아멘.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