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티모테오에게 보낸 둘째 서간 4 장

1

나는 하느님 앞에서, 또 산 이와 죽은 이를 심판하실 그리스도 예수님 앞에서, 그리고 그분의 나타나심과1) 다스리심을2) 걸고 그대에게 엄숙히 지시합니다.

2

말씀을 선포하십시오. 기회가 좋든지 나쁘든지 꾸준히 계속하십시오. 끈기를 다하여 사람들을 가르치면서,3) 타이르고 꾸짖고 격려하십시오.

3

사람들이 건전한 가르침을 더 이상 받아들이려고 하지 않을 때가 올 것입니다. 호기심에 가득 찬4) 그들은 자기들의 욕망에 따라 교사들을 모아들일 것입니다.

4

그리고 진리에는 더 이상 귀를 기울이지 않고 신화5) 쪽으로 돌아설 것입니다.

5

그러나 그대는 어떠한 경우에도 정신을 차리고 고난을 견디어 내며, 복음 선포자의 일을 하고 그대의 직무를 완수하십시오.

6

나는 이미 하느님께 올리는 포도주로 바쳐지고 있습니다.6) 내가 이 세상을7) 떠날 때가 다가온 것입니다.8)

7

나는 훌륭히 싸웠고9) 달릴 길을 다 달렸으며 믿음을 지켰습니다.

8

이제는 의로움의 화관이10) 나를 위하여 마련되어 있습니다. 의로운 심판관이신 주님께서 그날에 그것을 나에게 주실 것입니다. 나만이 아니라, 그분께서 나타나시기를 애타게 기다린11) 모든 사람에게도 주실 것입니다.

개인적인 부탁

9

그대는 서둘러 나에게 빨리 오십시오.

10

데마스는12) 현세를 사랑한 나머지 나를 버리고 테살로니카로 가고, 크레스켄스는13) 갈라티아로,14) 티토는 달마티아로 갔습니다.

11

루카만 나와 함께 있습니다. 마르코는 내 직무에 요긴한 사람이니 함께 데리고 오십시오.

12

티키코스는15) 내가 에페소로 보냈습니다.

13

올 때, 내가 트로아스에 있는 카르포스의 집에 두고 온 외투와 책들, 특히 양피지 책들을 가져오십시오.16)

14

구리 세공장이 알렉산드로스가17) 나에게 해를 많이 입혔습니다. 주님께서 그의 행실대로 그에게 갚으실 것입니다.18)

15

그대도 그를 조심하십시오. 그는 우리의 말에19) 몹시 반대하였습니다.

16

나의 첫 변론 때에 아무도 나를 거들어 주지 않고, 모두 나를 저버렸습니다. 그들에게 이것이 불리하게 셈해지지20) 않기를 바랍니다.21)

17

그러나 주님께서는 내 곁에 계시면서 나를 굳세게 해 주셨습니다. 나를 통하여 복음 선포가 완수되고 모든 민족들이 그것을 듣게 하시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나는 사자의 입에서 구출되었습니다.22)

18

주님께서는 앞으로도 나를 모든 악행에서 구출하시고, 하늘에 있는 당신 나라에 들어갈 수 있게 구원해 주실 것입니다. 그분께 영광이 영원무궁하기를 빕니다. 아멘.

끝인사

19

프리스카와 아퀼라에게, 그리고 오네시포로스 집안에 안부를 전해 주십시오.23)

20

에라스토스는24) 코린토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트로피모스는25) 병이 나서 내가 밀레토스에 남겨 두었습니다.

21

겨울이 되기 전에 서둘러 오십시오. 에우불로스와 푸덴스와 리노스와 클라우디아와26) 그 밖의 모든 형제가 그대에게 인사합니다.

22

주님께서 그대의 영과 함께 계시기를 빕니다. 은총이 여러분과27) 함께하기를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