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아모스서 3 장

이스라엘의 선택과 징벌

1

“이스라엘 자손들아, 주님이 너희를 두고, 이집트 땅에서 내가 데리고 올라온 씨족 전체를 두고 한 이 말을 들어라.

2

나는 이 땅의 모든 씨족 가운데에서 너희만 알았다.1) 그러나 그 모든 죄를 지은 너희를 나는 벌하리라.”

하느님과 예언자의 행동

3

두 사람이 약속하지 않았는데도 같이 갈 수 있겠느냐?2)

4

먹이가 없는데도 사자가 숲속에서 으르렁거리겠느냐? 잡은 것이 없는데도 힘센 사자가 굴속에서 소리를 지르겠느냐?

5

미끼가 없는데도 새가 땅에 있는 그물로 내려앉겠느냐? 아무것도 걸리지 않았는데 땅에서 그물이 튀어 오르겠느냐?

6

성읍 안에서 뿔 나팔이 울리면 사람들이 떨지 않느냐? 성읍에 재앙이 일어나면 주님께서 내리신 것이 아니냐?

7

정녕 주 하느님께서는 당신의 종 예언자들에게 당신의 비밀을3) 밝히지 않으시고는 아무 일도 하지 않으신다.

8

사자가 포효하는데4) 누가 두려워하지 않을 수 있으랴? 주 하느님께서 말씀하시는데 누가 예언하지 않을 수 있으랴?

사마리아를 거슬러

9

“너희는 아스돗의5) 성채들과 이집트 땅의 성채들에서 선포하여라. ‘너희는 사마리아의 산들6) 위에 모여7) 그 안에서 일어나는 큰 혼란과 그 속에서 벌어지는 폭행을 보아라.’

10

그들은 옳게 행동할 줄을 모른다. 주님의 말씀이다. 그들은 자기들의 성채 안에 폭력과 억압을 쌓아 올리는 자들이다.8)

11

─ 그러므로 주 하느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신다. ─ 적이 이 땅을 포위하고9) 너의 방어벽을10) 허물어뜨려 너의 성채들을 약탈하리라.”

12

주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신다. “목자가 사자의 입에서 다리 두 개나 귀 한쪽을 빼낸다. 사마리아에 사는 이스라엘 자손들도 침상 발치와 침대 머리맡에서 그렇게 구출되리라.11)

13

너희는 듣고 야곱의 집안을12) 거슬러 증언하여라. 만군의 하느님, 주 하느님의 말씀이다.

14

내가 이스라엘의 죄를 벌하는 날 베텔의13) 제단들도 벌하리니 제단의 뿔들이14) 꺾여 땅에 떨어지리라.

15

나는 여름 별장에다 겨울 별장까지 쳐부수리라. 상아로 꾸민 집들이15) 사라지고 큰16) 집들이 없어지리라.17)” 주님의 말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