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콜로새 신자들에게 보낸 서간 2 장

1

사실 여러분과 라오디케이아에 있는 이들, 그리고 내 얼굴을 직접1) 보지 못한 모든 이들을 위하여 내가 얼마나 노력하고 있는지를2) 여러분이 알기 바랍니다.

2

내가 이렇게 하는 것은3) 여러분과 그들이 마음에 용기를 얻고4) 사랑으로 결속되어, 풍부하고 온전한 깨달음을 모두 얻고 하느님의 신비 곧 그리스도를5) 아는 지식을 갖추게 하려는 것입니다.

3

그리스도 안에 지혜와 지식의 모든 보물이 숨겨져 있습니다.6)

4

내가 이 말을 하는 것은 아무도 여러분을 그럴듯한 말로 속이지 못하게 하려는 것입니다.7)

5

내가 비록 몸으로는 떨어져 있지만 영으로는 여러분과 함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질서 있는 생활과 그리스도에 대한 확고한 믿음을 보며 기뻐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이루어지는 충만한 삶

6

여러분은 그리스도 예수님을 주님으로 받아들였으니8) 그분 안에서 살아가십시오.

7

가르침을 받은 대로, 그분 안에 뿌리를 내려 자신을 굳건히 세우고 믿음 안에 튼튼히 자리를 잡으십시오. 그리하여 감사하는 마음이9) 넘치게 하십시오.

8

아무도 사람을 속이는 헛된 철학으로10) 여러분을 사로잡지 못하게 조심하십시오. 그런 것은 사람들의 전통과 이 세상의 정령들을11) 따르는 것이지 그리스도를 따르는 것이 아닙니다.

9

온전히 충만한 신성이 육신의 형태로 그리스도 안에 머무르고 있습니다.12)

10

여러분도 그분 안에서 충만하게 되었습니다.13) 그분은 모든 권세와 권력들의 머리이십니다.14)

11

여러분은 또한 그분 안에서 육체를15) 벗어 버림으로써, 사람 손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할례 곧 그리스도의 할례를 받았습니다.

12

여러분은 세례 때에 그리스도와 함께 묻혔고, 그리스도를 죽은 이들 가운데에서 일으키신 하느님의 능력에 대한 믿음으로 그리스도 안에서 그분과 함께 되살아났습니다.16)

13

여러분은 잘못을 저지르고 육의 할례를 받지 않아 죽었지만,17) 하느님께서는 여러분을18) 그분과 함께 다시 살리셨습니다. 그분께서는 우리의 모든 잘못을 용서해 주셨습니다.19)

14

우리에게 불리한 조항들을 담은 우리의 빚 문서를 지워 버리시고,20) 그것을 십자가에 못 박아 우리 가운데에서 없애 버리셨습니다.

15

권세와 권력들의 무장을 해제하여21) 그들을 공공연한 구경거리로 삼으시고, 그리스도를 통하여 그들을 이끌고 개선 행진을 하셨습니다.22)

16

그러므로 먹거나 마시는 일로, 또는 축제나 초하룻날이나 안식일 문제로 아무도 여러분을 심판하지 못하게 하십시오.23)

17

그런 것들은 앞으로 올 것들의 그림자일 뿐이고 실체는 그리스도께 있습니다.24)

18

거짓 겸손과 천사 숭배를 즐기는 자는 아무도 여러분을 실격시키지 못하게 하십시오. 그런 자는 자기가 본 환시에 빠진 나머지 현세적 생각으로25) 까닭 없이 우쭐거립니다.26)

19

그는 자기의 머리이신 분께27) 단단히 붙어 있지 않습니다. 온몸은 이 머리로부터 관절과 인대를28) 통하여 영양을 공급받고 잘 연결되어, 하느님께서 원하시는 대로 자라는 것입니다.29)

그리스도와 함께하는 새 삶

20

여러분은 그리스도와 함께 죽어30) 이 세상의 정령들에게서 벗어났으면서도, 어찌하여 아직도 이 세상에 살고 있는 것처럼 규정에 얽매여,

21

“손대지 마라, 맛보지 마라, 만지지 마라.”31) 합니까?

22

그 모든 것은 쓰고 나면 없어져 버리는 것들에 대한 규정으로, 인간의 법규와 가르침에 따른 것들일 뿐입니다.32)

23

그런 것들은 자발적인 신심과 겸손과33) 육신의 고행을 내세워 지혜로운 것처럼 들리지만,34) 육신의 욕망을 다스리는 데에는 아무런 가치도 없습니다.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