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다니엘서 12 장

마지막 때에 관하여 설명하다

1

“그때에 네 백성의 보호자
미카엘 대제후 천사가 나서리라.1)
또한 나라가 생긴 이래
일찍이 없었던 재앙의 때가 오리라.2)
그때에 네 백성은,
책에 쓰인 이들은 모두 구원을 받으리라.3)

2

또 땅 먼지 속에 잠든 사람들 가운데에서
많은 이가 깨어나4)
어떤 이들은 영원한 생명을 얻고
어떤 이들은 수치를, 영원한 치욕을 받으리라.

3

그러나 현명한 이들은 창공의 광채처럼
많은 사람을 정의로 이끈 이들은 별처럼5)
영원무궁히 빛나리라.6)

4

다니엘아, 너는 마지막 때까지 이 말씀을 비밀에 부치고 이 책을 봉인해 두어라.7) 많은 이가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더 많은 깨달음을 얻을 것이다.8)

5

그때에 나 다니엘이 바라보니 다른 두 사람이 서 있는데, 한 사람은 이쪽 강가에, 다른 한 사람은 저쪽 강가에 있었다.

6

그 가운데 한 사람이9) 아마포 옷을 입고 강물 위쪽에 있는 분에게10) 물었다. “이 놀라운 일들은 언제 끝이 납니까?”11)

7

아마포 옷을 입고 강물 위쪽에 있는 사람이 오른손과 왼손을 하늘로 쳐들고서는, 영원히 살아 계신 분을 두고 이렇게 맹세하는 것을 나는 들었다. “일 년과 이 년과 반년이12) 지나야 합니다. 거룩한 백성의 세력이13) 산산이 부서져야 이 모든 일이 끝날 것입니다.”

8

나는 이 말을 듣고 그 뜻을 깨닫지 못하여, “나리,14) 이 일들은 어떤 결과를 가져오겠습니까?” 하고 물었다.

9

그가 대답하였다. “가거라, 다니엘아! 이 말씀은 마지막 때까지 비밀에 부쳐지고 봉인되어 있어야 한다.15)

10

그동안에 많은 이가 정화되고 순화되고 단련되지만,16) 악인들은 줄곧 악을 저지를 것이다. 그리고 악인들은 아무도 깨닫지 못하지만, 현명한 이들은 깨달을 것이다.17)

11

일일 번제가 폐지되고 황폐를 부르는 혐오스러운 것이 세워질 때부터,18) 천이백구십 일이 흐를 것이다.

12

행복하여라, 천삼백삼십오 일이 될 때까지 견디어 내는 이들!19)

13

그러니 너는 끝까지20) 가거라. 너는 잠들어 쉬겠지만21) 끝 날에 일어나 네 몫을 받을 것이다.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