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에페소 신자들에게 보낸 서간 2 장

죽음에서 생명으로

1

여러분도 전에는 잘못과 죄를 저질러 죽었던 사람입니다.

2

그 안에서 여러분은 한때 이 세상의 풍조에1) 따라, 공중을2) 다스리는 지배자, 곧 지금도 순종하지 않는 자들3) 안에서 작용하는 영을 따라 살았습니다.

3

우리도 다4) 한때 그들 가운데에서 우리 육의 욕망에 이끌려 살면서, 육과 감각이5) 원하는 것을 따랐습니다. 그리하여 우리도 본디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하느님의 진노를 살 수밖에 없었습니다.6)

4

그러나 자비가 풍성하신 하느님께서는 우리를 사랑하신 그 큰 사랑으로,

5

잘못을 저질러 죽었던 우리를 그리스도와7) 함께 살리셨습니다. ─ 여러분은 이렇게 은총으로 구원을 받은 것입니다.8)

6

하느님께서는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우리를 그분과 함께 일으키시고 그분과 함께 하늘에 앉히셨습니다.

7

하느님께서는 이렇게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우리에게 베푸신 호의로, 당신의 은총이 얼마나 엄청나게 풍성한지를 앞으로 올 모든 시대에9) 보여 주려고 하셨습니다.

8

여러분은 믿음을 통하여 은총으로 구원을 받았습니다. 이는 여러분에게서 나온 것이 아니라 하느님의 선물입니다.

9

인간의 행위에서10) 나오는 것이 아니니 아무도 자기 자랑을 할 수 없습니다.

10

우리는 하느님의 작품입니다. 우리는 선행을 하도록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창조되었습니다. 하느님께서는 우리가 선행을 하며 살아가도록 그 선행을 미리 준비하셨습니다.11)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가 됨

11

그러므로 이민족으로 태어난 여러분은12) 한때, 사람 손으로 몸에다 행하는 이른바 ‘할례를 받은 자들’에게 ‘할례 받지 않은 자들’이라고 불렸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12

그때에는 여러분이 그리스도와13) 관계가 없었고, 이스라엘 공동체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으며, 약속의 계약과도14) 무관하였고, 이 세상에서 아무 희망도 가지지 못한 채 하느님 없이 살았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15)

13

그러나 이제, 한때 멀리 있던 여러분이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그리스도의 피로 하느님과 가까워졌습니다.16)

14

그리스도는 우리의 평화이십니다.17) 그분께서는 당신의 몸으로 유다인과 이민족을18) 하나로 만드시고 이 둘을 가르는 장벽인 적개심을19) 허무셨습니다.

15

또 그 모든 계명과 조문과 함께 율법을 폐지하셨습니다.20) 그렇게 하여 당신 안에서 두 인간을 하나의 새 인간으로 창조하시어 평화를 이룩하시고,21)

16

십자가를 통하여 양쪽을 한 몸22) 안에서 하느님과 화해시키시어, 그 적개심을 당신 안에서 없애셨습니다.23)

17

이렇게 그리스도께서는 세상에24) 오시어, 멀리 있던 여러분에게도 평화를 선포하시고 가까이 있던 이들에게도 평화를 선포하셨습니다.25)

18

그래서 그분을 통하여 우리 양쪽이 한 성령 안에서 아버지께 나아가게 되었습니다.26)

19

그러므로 여러분은 이제 더 이상 외국인도 아니고 이방인도27) 아닙니다. 성도들과28) 함께 한 시민이며 하느님의 한 가족입니다.

20

여러분은 사도들과 예언자들의 기초 위에29) 세워진 건물이고,30) 그리스도 예수님께서는 바로 모퉁잇돌이십니다.31)

21

그리스도 안에서 전체가 잘 결합된 이 건물이 주님 안에서 거룩한 성전으로 자라납니다.

22

여러분도 그리스도 안에서 성령을 통하여 하느님의 거처로 함께 지어지고 있습니다.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