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탈출기 31 장

성막 제조 기술자

1

주님께서 모세에게 이르셨다.

2

“보아라, 내가 유다 지파에 속하는 후르의 손자이며 우리의 아들인 브찰엘을 지명하여 불러,

3

그를 하느님의 영으로, 곧 재능과 총명과 온갖 일솜씨로 채워 주겠다.

4

그러면 그는 여러 가지를 고안하여 금, 은, 청동으로 만들고,

5

테에 박을 보석을 다듬고 나무를 다듬는 온갖 일을 할 것이다.

6

나는 또 단 지파에 속하는 아히사막의 아들 오홀리압을 브찰엘에게 붙여 주었다. 그리고 재능 있는 모든 이의 마음에 재능을 더해 주어, 내가 너에게 명령한 모든 것을 만들게 하였다.

7

그리하여 그들은 만남의 천막과 증언 궤와 그 위에 덮을 속죄판과 천막에 딸린 모든 기물,

8

상과 거기에 딸린 기물들, 순금1) 등잔대와 거기에 딸린 모든 기물, 분향 제단과

9

번제 제단과 거기에 딸린 모든 기물, 물두멍과 그 받침,

10

예식을 거행할 때 입는2) 옷, 사제 아론의 거룩한 옷과 그의 아들들이 사제직을 수행할 때 입는 옷,

11

성별 기름과 성소에서 쓸 향기로운 향을, 내가 너에게 명령한 대로 다 만들 것이다.”

안식일

12

주님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다.

13

“너는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일러라. ‘너희는 나의 안식일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3) 안식일은 나 주님이 너희를 성별하는 이라는 것을 알게 하려고, 나와 너희 사이에 대대로 세운 표징이다.

14

너희는 안식일을 지켜야 한다. 그것은 너희에게 거룩한 날이다. 이날을 더럽히는 자는 사형을 받아야 한다. 이날에 일을 하는 자는 누구나 제 백성 가운데에서 잘려 나갈 것이다.

15

엿새 동안은 일을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렛날은 안식일, 주님을 위한 거룩한 안식의 날이니, 이 안식일에 일을 하는 자는 누구나 사형을 받아야 한다.

16

그러므로 이스라엘 자손들은 대대로 안식일을 영원한 계약으로 삼아,4) 이 안식일을 지켜 나가야 한다.

17

이것은 나와 이스라엘 자손들 사이에 세워진 영원한 표징이다. 주님이 엿새 동안 하늘과 땅을 만들고, 이렛날에는 쉬면서 숨을 돌렸기 때문이다.5)’”

모세에게 증언판을 주시다

18

하느님께서는 시나이산에서 모세와 말씀을 다 하신 다음, 당신 손가락으로 쓰신, 돌로 된 두 증언판을 그에게 주셨다.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