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에제키엘서 35 장

세이르산에 내리는 심판

1

주님의 말씀이 나에게 내렸다.

2

“사람의 아들아, 세이르1)산으로 얼굴을 돌리고 그를 거슬러 예언하여라.

3

그에게 말하여라. ‘주 하느님이 이렇게 말한다. 보아라, 세이르산아, 나 너를 대적하리라. 너에게 손을 뻗어 너를 황무지와 불모지로 만들리라.

4

내가 너의 성읍들을 폐허로 바꾸어 놓으면 너는 황무지가 되리라. 그제야 너는 내가 주님임을 알게 되리라.

5

너는 옛날부터 적개심을 품고, 이스라엘 자손들이 환난을 당할 때, 그들이 마지막 벌을 받을 때,2) 그들을 칼날에 넘겨 버렸다.

6

주 하느님의 말이다. 그러므로 내가 살아 있는 한, 나는 정녕 너를 피투성이로3) 만들겠다. 피가 너를 뒤쫓을 것이다. 네가 피를 싫어하지 않았으니,4) 피가 너를 뒤쫓을 것이다.

7

나는 또 세이르산을 황무지와 불모지로5) 만들어, 오가는 사람이 없게 하겠다.6)

8

그 땅의 산들을 살해된 자들로 채우겠다. 네 언덕과 골짜기, 그리고 네 모든 시냇가에서는 칼로 살해된 자들이 쓰러질 것이다.

9

나는 너를 영원히 황무지로 만들겠다. 다시는 너의 성읍들에 사람이 살지 않을 것이다. 그제야 너희는 내가 주님임을 알게 될 것이다.

10

너는 ′이 두 민족과 이 두 나라는7) 내 것이 된다. 우리가 그 땅을 차지하게 될 것이다.′ 하고 말하였다. 주님이 그곳에 있는데도 그렇게 말하였다. 8)

11

주 하느님의 말이다. 그러므로 내가 살아 있는 한, 네가 미워하는 마음에서 분노와 질투로9) 그들을 대하였듯이 나도 같은 분노와 질투로 너를 대하겠다. 내가 이렇게 너를 심판하여 나 자신을 그들에게10) 드러내겠다.

12

그제야 너는 이스라엘의 산들을 두고 ′그것들이 황폐해졌다. 우리에게 먹이로 주어졌다.′고 말하는 네 모든 불경한 소리를, 나 주님이 들었음을 알게 될 것이다.11)

13

너희가 입을 놀려12) 나를 거슬러 우쭐대고, 나를 거슬러 교만한 말을 늘어놓는13) 것을, 나는 똑똑히 들었다.

14

주 하느님이 이렇게 말한다. 온 세상이 즐거워하는 가운데 나는 너를 황무지로 만들겠다.14)

15

이스라엘 집안의 상속 재산이 황폐하게 되었다고 네가 기뻐한 대로, 나도 너에게 그대로 해 주겠다. 세이르산아, 온 에돔아, 너는15) 황폐하게 될 것이다. 그제야 그들은16) 내가 주님임을 알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