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에즈라기 5 장

성전을 다시 짓기 시작하다

1

그때에 하까이 예언자와 이또의 아들 즈카르야 예언자가1) 유다와2) 예루살렘에 있는 유다인들에게, 그들 위에 계신 이스라엘의 하느님 이름으로 예언하였다.

2

그러자 스알티엘의 아들 즈루빠벨과 여호차닥의 아들 예수아가 나서서, 예루살렘에 있는 하느님의 집을 다시 짓기 시작하였다. 그들 곁에서는 하느님의 예언자들이 그들을 도왔다.3)

3

바로 그때에 유프라테스 서부 지방관 타트나이가 스타르 보즈나이와 동료들을 거느리고 그들에게 와서 물었다. “누가 이 집을 다시 지으라고, 이 건축물을4) 완성하라고 그대들에게 명령을 내렸소?”

4

그들은5) 또 이렇게 물었다. “이 건물을 짓는 사람들의 이름이 무엇이오?”

5

그러나 하느님께서 유다인들의 원로들을 굽어보셨으므로,6) 다리우스에게 보고가 올라가고 이 일에 관한 답신이 올 때까지, 그들은 작업을 중지시키지 못하였다.

6

유프라테스 서부 지방관 타트나이가 스타르 보즈나이와 동료들, 그리고 유프라테스 서부 지방의 관리들과7) 함께 다리우스 임금에게 올린 장계의 사본이다.

7

그들이 임금에게 올린 보고서에는 이렇게 쓰여 있었다. “다리우스 임금님께 온전한 평화가 있기를 빕니다.

8

임금님께서는 이러한 사실을 아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유다 지방에 가서 위대한 하느님의 집을 보았습니다. 그 집은 다듬은 돌로 짓고, 벽을 나무로 입히고 있었습니다. 이 작업은 빈틈없이8) 실행되고, 원로들의9) 관리 아래 잘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9

그래서 저희는 그 원로들에게 이렇게 물었습니다. ‘이 집을 다시 지으라고, 이 건축물을10) 완성하라고 누가 그대들에게 명령을 내렸소?’

10

그리고 그들의 우두머리 되는 사람들의 이름을 적어 임금님께 알려 드리려고 그들의 이름도 물었습니다.

11

그들이 저희에게 한 대답은 이렇습니다. ‘저희는 하늘과 땅을 내신 하느님의11) 종들입니다. 저희는 오래전에 지어졌던 집을 다시 짓고 있습니다. 이 집은 이스라엘의 어떤 큰 임금님께서12) 지어 완공하신 것입니다.

12

그런데 저희 조상들이 하늘의 하느님을 진노하시게 만들어, 하느님께서는 그들을 칼데아인들의 바빌론 임금 네부카드네자르의 손에 넘겨 버리셨습니다. 그래서 그가13) 이 집을 허물고 백성을 바빌론으로 사로잡아 갔습니다.14)

13

그러나 바빌론 임금 키루스 제일년에, 키루스 임금님께서는 이 하느님의 집을 짓도록 명령을 내리셨습니다.15)

14

그뿐만 아니라, 하느님 집의 금은 기물들을 네부카드네자르가 예루살렘 성전에서 꺼내어 바빌론 신전으로 가져갔는데, 키루스 임금님께서 그것들을 바빌론 신전에서 꺼내시고, 지방관으로16) 임명하신 세스바차르라는 이에게 넘겨주셨습니다.17)

15

그러면서 세스바차르에게, 그 기물들을 가지고 가서 예루살렘 성전에 두고,18) 또 하느님의 집을 제자리에 다시 지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16

그리하여 이 세스바차르가 예루살렘에 있는 하느님 집의 기초를 놓았습니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계속 지어 왔지만 아직 마치지 못하였습니다.’19)

17

그러니 이제 임금님께서 좋으시다면, 예루살렘에 있는 이 하느님의 집을 다시 지으라고 키루스 임금님께서 명령을 내리셨는지, 바빌론에 있는 왕실 문서고를20) 살펴보게 해 주십시오. 그리고 이 일에 대한 임금님의 뜻을 저희에게 내려보내 주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