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호세아서 12 장

이스라엘의 배신

1

에프라임은 거짓말로 나를 에워싸고 이스라엘 집안은 속임수로 나를 에워쌌다. 그러나 유다는 여전히 하느님과 함께 걸으며 ‘거룩한 이’에게 성실하다.1)

2

에프라임은 바람을 먹고 온종일 동풍을 쫓아다니며 거짓과 폭력을 늘려 간다. 그들은 아시리아와 계약을 맺고 이집트로 기름을 날라 간다.2)

야곱의 자손들아, 회개하여라

3

주님께서 유다를 재판하시어 야곱을 그 걸어온 길에 따라 벌하시고 그 행실에 따라 갚으시리라.3)

4

그는 모태에서 제 형을 속이고4) 어른이 되어서는 하느님과 겨루었다.

5

그는 천사와 겨루어 이기자 울면서 그에게 호의를 간청하였다.5) 그는 베텔에서 하느님을 만났고 하느님께서는 거기에서 그와6) 말씀하셨다.

6

주님은 만군의 하느님 그 이름 주님이시다!7)

7

그러니 너는 네 하느님께 돌아와 신의와 공정을 지키고 네 하느님께 늘 희망을 두어라.

탐욕스러운 이스라엘

8

속임수 저울을 손에 든 장사꾼8) 속이기를9) 좋아하는 자

9

에프라임은 말한다. “나는 정말 부자가 되었다. 한재산 얻었다. 내가 벌어들인 그 모든 것에서 죄가 되는 잘못을 아무도 찾아내지 못할 것이다.10)

새로운 미래

10

나는 이집트 땅에서부터 주 너의 하느님이다. 축일 때처럼 나는 다시 너를 천막에서 살게 하리라.11)

11

나는 예언자들에게 말하리라. 바로 내가 환시를 많이 보여 주고 예언자들을 통하여 비유로 말하리라.

이스라엘의 죄와 그 벌

12

길앗에 불의가 자리 잡고 있으니 그들은 진정 헛것이 되고 말리라. 그들이 길갈에서 황소들을 잡아 바치니 그들의 제단도 밭고랑의 돌무더기처럼 되리라.

13

야곱은 아람 땅으로 달아났다. 이스라엘은 아내를 얻으려고 종살이하고 또 아내를 얻으려고 양 떼를 돌보았다.

14

주님은 예언자를 통하여 이스라엘을 이집트에서 데리고 올라오고 이스라엘은 그 예언자를 통하여 보호를 받았다.12)

15

그러나 에프라임이 주님의13) 화를 크게 돋우었으니 주님은 그가 흘린 남의 피를 그 위에 쏟고 그가 준 치욕을 그에게 되돌리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