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유딧기 3 장

해안 지방의 민족들이 굴복하다

1

그리하여 그들은 홀로페르네스에게 사신들을 보내어 이렇게 화친을 청하게 하였다.

2

“네부카드네자르 대왕의1) 종들인 저희는 이렇게 장군님2) 앞에 엎드려 있습니다. 저희를 좋으실 대로 처분하십시오.

3

저희의 집과 모든 땅, 모든 밀밭, 양들과 소들, 그리고 저희의 모든 천막이3) 장군님 앞에 놓여 있습니다. 그것들을 좋으실 대로 다루십시오.

4

저희의 성읍들은 물론 그 주민들도 장군님의 종들이니, 오셔서 보기에 좋으실 대로 처리하십시오.”

5

그 사람들이 홀로페르네스에게 가서 이러한 말을 전하자,

6

그는 자기 군대를 거느리고 해안 지방으로 내려가서, 요새 성읍들에 주둔군을 배치하고 그곳 주민들 가운데에서 사람들을 뽑아 보충병으로 삼았다.

7

그들과 이웃4) 주민들이 모두 화관을 쓰고 손북에 맞추어 춤을 추며5) 그를 맞아들였다.

8

홀로페르네스는 그들의 모든 신전을 부수고6) 그들의 신성한 수풀들을7) 베어 버렸다. 그는 세상의 신들을 모두 없애 버리라는 임무를 받았던 것이다. 그리하여 모든 민족들이 네부카드네자르만 섬기고, 말이 다른 종족들과8) 부족들이 모두 그를 신으로 받들어 부르게 하려는 것이었다.

홀로페르네스가 유다 땅에 다다르다

9

그러고 나서 홀로페르네스는 유다의 가파른9) 산비탈과 마주한 도탄 곁의 이즈르엘로10) 가서,

10

게바와 스키토폴리스11) 사이에 진을 쳤다. 그리고 자기 군대의 물자를12) 모두 모으기 위하여 옹근 한 달을 그곳에 머물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