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요한 복음서 15 장

나는 참포도나무다

1

“나는 참포도나무요1) 나의 아버지는 농부이시다.2)

2

나에게 붙어 있으면서 열매를 맺지 않는 가지는 아버지께서 다 쳐 내시고, 열매를 맺는 가지는 모두 깨끗이 손질하시어 더 많은 열매를 맺게 하신다.3)

3

너희는 내가 너희에게 한 말로 이미 깨끗하게 되었다.4)

4

내 안에 머물러라. 나도 너희 안에 머무르겠다.5) 가지가 포도나무에 붙어 있지 않으면 스스로 열매를 맺을 수 없는 것처럼, 너희도 내 안에 머무르지6) 않으면 열매를 맺지 못한다.

5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다. 내 안에 머무르고 나도 그 안에 머무르는 사람은 많은 열매를 맺는다. 너희는 나 없이 아무것도 하지 못한다.7)

6

내 안에 머무르지 않으면 잘린8) 가지처럼 밖에 던져져 말라 버린다. 그러면 사람들이 그런 가지들을 모아 불에 던져 태워 버린다.

7

너희가 내 안에 머무르고 내 말이 너희 안에 머무르면, 너희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청하여라. 너희에게 그대로 이루어질 것이다.9)

8

너희가 많은 열매를 맺고 내 제자가 되면, 그것으로 내 아버지께서 영광스럽게 되실 것이다.10)

9

아버지께서 나를 사랑하신 것처럼 나도 너희를 사랑하였다.11) 너희는 내 사랑 안에 머물러라.

10

내가 내 아버지의 계명을 지켜 그분의 사랑 안에 머무르는 것처럼, 너희도 내 계명을 지키면 내 사랑 안에 머무를 것이다.12)

11

내가 너희에게 이 말을 한 이유는, 내 기쁨이 너희 안에 있고 또 너희 기쁨이 충만하게 하려는 것이다.13)

12

이것이 나의 계명이다.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처럼 너희도 서로 사랑하여라.14)

13

친구들을 위하여 목숨을 내놓는 것보다 더 큰 사랑은 없다.15)

14

내가 너희에게 명령하는 것을 실천하면 너희는 나의 친구가 된다.

15

나는 너희를 더 이상 종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종은 주인이 하는 일을 모르기 때문이다. 나는 너희를 친구라고 불렀다. 내가 내 아버지에게서 들은 것을 너희에게 모두 알려 주었기 때문이다.16)

16

너희가 나를 뽑은 것이 아니라 내가 너희를 뽑아 세웠다.17) 너희가 가서 열매를 맺어 너희의 그 열매가 언제나 남아 있게 하려는 것이다.18) 그리하여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청하는 것을 그분께서 너희에게 주시게 하려는 것이다.19)

17

내가 너희에게 명령하는 것은 이것이다. 서로 사랑하여라.”

세상이 너희를 미워할 것이다

18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거든 너희보다 먼저 나를 미워하였다는 것을 알아라.20)

19

너희가 세상에 속한다면 세상은 너희를 자기 사람으로 사랑할 것이다. 그러나 너희가 세상에 속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내가 너희를 세상에서 뽑았기 때문에,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는 것이다.21)

20

‘종은 주인보다 높지 않다.’고22) 내가 너희에게 한 말을 기억하여라. 사람들이 나를 박해하였으면 너희도 박해할 것이고,23) 내 말을 지켰으면 너희 말도 지킬 것이다.

21

그러나 그들은 내 이름 때문에 너희에게 그 모든 일을 저지를 것이다.24) 그들이 나를 보내신 분을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22

내가 와서 그들에게 말하지 않았으면 그들은 죄가 없었을 것이다. 그러나 이제는 자기들의 죄를 변명할 구실이 없다.

23

나를 미워하는 자는 내 아버지까지 미워한다.25)

24

일찍이 다른 그 누구도 하지 못한 일들을 내가 그들 가운데에서 하지 않았으면, 그들은 죄가 없었을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내가 한 일을26) 보고 나와 내 아버지까지 미워하였다.

25

이는 그들의 율법에27) ‘그들은 까닭 없이 저를 미워하였습니다.’라고 기록된 말이 이루어지려고 그리된 것이다.28)

26

내가 아버지에게서 너희에게로 보낼 보호자, 곧 아버지에게서 나오시는 진리의 영이 오시면, 그분께서 나를 증언하실 것이다.29)

27

그리고 너희도 처음부터 나와 함께 있었으므로 나를30) 증언할 것이다.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