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이사야서 24 장

세상에 내릴 하느님의 심판

1

보라, 주님께서 땅을 파괴하고 황폐시키시며 그 표면을 뒤엎고 주민들을 흩으신다.

2

서민도 사제도 종도 상전도 여종도 안주인도 사는 이도 파는 이도 빌려 주는 이도 빌리는 이도 빚 준 이도 빚진 이도 마찬가지다.

3

땅은 온통 파괴되고 모조리 약탈당하리라. 주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4

땅은 말라2) 시들고 누리는 생기를 잃어 시들며 하늘도3) 땅과 함께 생기를 잃는다.

5

땅은 그 주민들 밑에서 더럽혀졌으니 그들이 법을 어기고 명령을 거슬러 영원한 계약을 깨뜨렸기 때문이다.4)

6

그러므로 저주가 땅을 집어삼키고 그 주민들은 죗값을 받는다. 그러므로 땅의 주민들은 소멸되어 사람들이 얼마 남지 않는다.

멸망한 도시

7

햇포도주는 마르고5) 포도나무는 생기를 잃으며 마음에 기쁨이 넘치던 자들은 모두 한숨짓는다.

8

손북의 흥겨운 소리도 그치고 희희낙락하던 자들의 소란도 멎었으며 수금의 흥겨운 소리도 그쳤다.

9

더 이상 노래 부르며 포도주를 마시지도 못하고 술은 입에6) 쓰기만 하다.

10

혼돈의 도시는7) 파괴되고 집들은 모두 닫혀 들어가는 사람이 없다.

11

거리에서는 포도주를 찾아 외치는 소리가 들리는데 기쁨은 모두 자취를 감추고 세상의 즐거움도 사라졌다.

12

성읍에는 파멸만이 남아 있고 부서진 성문만이 황량하게 버려져 있다.

13

정녕 세상 한가운데에, 민족들 사이에 이러한 일이 일어나리라, 올리브 나무를 떨고 났을 때처럼 포도 수확이 끝나고 남은 것을 딸 때처럼.

온 땅의 환호

14

그들은8) 소리 높여 주님의 위엄에 환호하고 바다에서부터9) 환성을 올린다.

15

“동쪽에서 주님께 영광을 드리고 바닷가에서10) 주 이스라엘의 하느님께 영광을 드려라.”

16

우리는 땅끝에서 울려오는 노랫소리를 듣는다. “의로운 이에게 영광이어라.”11)

온 세상의 파멸

16

그러나 나는 말하였다.12) 나는 끝장이다, 나는 끝장이다, 큰일 났구나! 배신자들이 배신하였다.13) 배신자들이 배신하고야 말았다.

17

세상 주민들아 공포와 구렁과 올가미가14) 너희 위로 덮쳐 온다.

18

공포의 소리를 피하여 도망하는 자는 구렁에 빠지고 구렁에서 올라오는 자는 올가미에 걸린다.

심판 예고의 계속

18

정녕 하늘의 창문들이15) 열리고 땅의 기초들이 뒤흔들린다.

19

땅이 마구 부서진다. 땅이 마구 갈라진다. 땅이 마구 흔들린다.

20

땅이 주정꾼처럼 마구 비틀거리고 원두막처럼16) 흔들거린다. 땅은 자기가 지은 죄에 짓눌려 쓰러져서 다시는 일어서지 못한다.

21

그날에 주님께서 하늘에서는 하늘의 군대를, 땅에서는 땅의 임금들을 벌하시리라.

22

그들은 죄수처럼 구덩이에 한데 모아지고 감옥에 갇혔다가 오랜 시일이 흐른 뒤에 벌을 받으리라.

23

만군의 주님께서 시온산과 예루살렘에서 임금이 되시어 그 영광이 당신 원로들 앞에서 빛나리니17) 달은 수치스러워하고 해는 부끄러워하리라.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