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이사야서 31장

이집트와 맺는 동맹은 헛되다

1

불행하여라, 도움을 청하러 이집트로 내려가는 자들! 군마에 의지하는 자들! 그들은 병거의 수가 많다고 그것을 믿고 기병대가 막강하다고 그것을 믿으면서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분을 바라보지도 않고 주님을 찾지도 않는다.

2

그러나 그분 역시 지혜로우시기에1) 재앙을 내리시고 당신의 말씀을 거두지 않으신다. 악을 저지르는 자들의 집안에 맞서, 나쁜 짓 하는 자들을 돕는 자들에게2) 맞서 일어서시리라.

3

이집트인들은 인간일 뿐 하느님이 아니다. 그들의 군마는 고깃덩어리일 뿐 영이 아니다.3) 주님께서 손을 뻗치시면 돕는 자는4) 비틀거리고 도움을 받는 자는 쓰러져 모두 함께 망하리라.

시온은 구원받고 아시리아는 멸망한다

4

주님께서 나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사자와 새끼 사자가 먹이를 놓고 으르렁거릴 때 목자들의 무리가5) 몰려와 소리쳐도 놀라지 않고 소란을 피워도 아랑곳하지 않듯 만군의 주님이 시온산과 그 언덕에 내려와 싸워 주리라.6)

5

둥지 위를7) 맴도는 새들처럼 만군의 주님이 예루살렘을 지켜 주리라. 지키고 건져 주며 감싸고8) 구원해 주리라.”

6

이스라엘 자손들아, 너희가 그토록 배신하였던 분께로 돌아오너라!9)

7

정녕 그날에는 너희가 저마다 자신을 위하여 제 손으로 마련해 죄를 지은 은 우상과 금 우상들을 내던질 것이다.

8

그러면 아시리아는 사람의 것이 아닌 칼에 맞아 쓰러지리라.10) 인간의 것이 아닌 칼이 그를 멸망시키리라. 그는 칼 앞에서 도망치고 그의 젊은이들은 강제 노동을 하게 되리라.

9

그리고 그의 반석은11) 질겁하여 떠나가 버리고 그의 제후들은 놀라 깃발을 버리고 달아나리라.12) 시온에 불을 가지고 계시고 예루살렘에 화덕을 가지고 계신 주님의 말씀이다.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