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이사야서 7장

아하즈에게 내린 첫 번째 경고

1

우찌야의 손자이며 요탐의 아들인 유다 임금 아하즈 시대에, 아람 임금 르친과 르말야의 아들인 이스라엘 임금 페카가 예루살렘을 치러 올라왔지만 정복하지는 못하였다.1)

2

아람이 에프라임에 진주하였다는2) 소식이 다윗 왕실에3) 전해지자, 숲의 나무들이 바람 앞에 떨듯 임금의 마음과 그 백성의 마음이 떨렸다.

3

그러자 주님께서 이사야에게 말씀하셨다. “너는 네 아들 스아르 야숩과4) 함께 ‘마전장이5) 밭’에 이르는 길가 윗저수지의 수로6) 끝으로 나가서 아하즈를 만나,

4

그에게 말하여라. ‘진정하고 안심하여라, 두려워하지 마라. 르친과 아람, 그리고 르말야의 아들이7) 격분을 터뜨린다 하여도 이 둘은 타고 남아8) 연기만 나는 장작 끄트머리에 지나지 않으니9) 네 마음이 약해지는 일이 없도록 하여라.

5

아람이 에프라임과 르말야의 아들과 함께 너를 해칠 계획을 꾸미고 말하였다.

6

′우리가 유다로 쳐 올라가 유다를 질겁하게 하고 우리 것으로 빼앗아 그곳에다 타브알의10) 아들을 임금으로 세우자.′

7

주 하느님께서11) 이렇게 말씀하셨다. ′그런 일은 이루어지지 않으리라. 그렇게 되지 않으리라.

8

아람의 우두머리는 다마스쿠스요 다마스쿠스의 우두머리는 르친이기 때문이다. 이제 예순다섯 해만 있으면 에프라임은 무너져 한 민족으로 남아 있지 못하리라.12)

9

에프라임의 우두머리는 사마리아요 사마리아의 우두머리는 르말야의 아들이기 때문이다.13) 너희가 믿지 않으면 정녕 서 있지 못하리라.14)′’”

두 번째 경고: 임마누엘의 표징

10

주님께서 아하즈에게 다시 이르셨다.15)

11

“너는 주 너의 하느님께 너를 위하여 표징을16) 청하여라. 저 저승17) 깊은 곳에 있는 것이든, 저 위 높은 곳에 있는 것이든 아무것이나 청하여라.18)

12

아하즈가 대답하였다. “저는 청하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주님을 시험하지 않으렵니다.”19)

13

그러자 이사야가 말하였다.20) “다윗 왕실은 잘 들으십시오! 여러분은 사람들을 성가시게 하는 것으로는 부족하여21) 나의 하느님까지 성가시게 하려 합니까?

14

그러므로 주님께서 몸소 여러분에게 표징을 주실 것입니다. 보십시오, 젊은 여인이22) 잉태하여23) 아들을 낳고 그 이름을 임마누엘이라24) 할 것입니다.25)

15

나쁜 것을 물리치고 좋은 것을 선택할 줄 알게 될 때, 그는 엉긴 젖과 꿀을26) 먹을 것입니다.27)

16

그 아이가 나쁜 것을 물리치고 좋은 것을 선택할 줄 알게 되기 전에, 임금님께서28) 혐오하시는 저 두 임금의 땅은 황량하게 될 것입니다.29)

17

주님께서는 아시리아의 임금을 시켜,30) 임금님과 임금님의 백성과 임금님31) 부친의 집안에, 에프라임이 유다에서 떨어져 나간 날 이후 겪어 본 적이 없는 날들을 닥치게 하실 것입니다.32)

‘그날’에 일어날 멸망과 구원

18

그날에 이러한 일이 일어나리라.33) 주님께서 휘파람을 부시어 이집트 강들34) 끝에35) 있는 파리들과 아시리아 땅에 있는 벌들을36) 불러오시리라.

19

그것들은 모두 몰려와서 험한 계곡들과 바위틈에, 모든 가시 덩굴과 모든 물터에37) 내려앉으리라.

20

그날에 주님께서는 강38) 건너편에서 빌려 온 칼로 아시리아의 임금을 시켜 머리털과 다리털을39) 밀고 수염까지도 깎아 버리게 하시리라.40)

21

그날에 이러한 일이 일어나리라. 사람마다 젊은 암소 한 마리와 양 두 마리를 키우리라.

22

이것들이 내는 젖이 넉넉하여 엉긴 젖을 먹게 되리라. 정녕 이 땅에 남은 자들은 모두 엉긴 젖과 꿀을 먹게 되리라.41)

23

그날에 이러한 일이 일어나리라. 값이 은전 천 닢이나 되는 포도나무 천 그루가 있는 곳이 모두42) 가시덤불과 엉겅퀴로 덮이리라.

24

온 땅이 가시덤불과 엉겅퀴로 뒤덮여 살과 활을 가지고서야 그리로 들어갈 수 있으리라.43)

25

괭이로 일구어 오던 모든 산에도 가시덤불과 엉겅퀴가 무서워 너는 그리로 들어가지 못하리라.44) 다만 소나 먹이고 양이나 밟고 다니는 곳이 되고 말리라.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