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레위기 18 장

성과 혼인과 가족의 성스러움1)

1

주님께서 모세에게 이르셨다.

2

“너는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일러라. 그들에게 이렇게 말하여라. ‘나는 주 너희 하느님이다.

3

너희는 너희가 살던 이집트 땅에서 사람들이 하는 것처럼 해서는 안 된다. 내가 이제 너희를 이끌고 들어가는 가나안 땅에서 사람들이 하는 것처럼 해서도 안 된다. 그리고 너희는 그들의 규칙들을 따라서도 안 된다.

4

너희는 나의 법규들을 실천하고, 나의 규칙들을 지키며 따라야 한다. 나는 주 너희 하느님이다.

5

너희는 내 규칙들과 내 법규들을 지켜야 한다. 그것들을 실천하는 이는 그것들로 살 것이다.2) 나는 주님이다.

6

너희 가운데 누구든지 자기 살붙이를3) 가까이하여 그의 치부를 드러내서는4) 안 된다. 나는 주님이다.

7

네 아버지의 치부와 네 어머니의 치부를5) 드러내서는 안 된다. 그는 네 어머니이니, 너는 그의 치부를 드러내서는 안 된다.

8

네 아버지의 아내의 치부를 드러내서는 안 된다. 그것은 곧 네 아버지의 치부이다.

9

너는 네 누이의 치부를 드러내서는 안 된다. 네 아버지의 딸이든, 네 어머니의 딸이든, 집에서 낳았든, 밖에서 낳았든 마찬가지다.

10

네 아들이 낳은 딸이나 네 딸이 낳은 딸의 치부를 드러내서는 안 된다. 그것은 네 치부이다.

11

네 아버지의 아내가 낳은 딸은 네 아버지의 자식으로 네 누이니, 그의 치부를 드러내서는 안 된다.

12

네 아버지의 누이의 치부를 드러내서는 안 된다. 그는 네 아버지의 살붙이다.6)

13

네 어머니의 자매의 치부를 드러내서는 안 된다. 그는 네 어머니의 살붙이다.

14

네 아버지의 형제의 치부를 드러내서는 안 된다. 그의 아내를 가까이해서도 안 된다.7) 그는 네 숙모이다.

15

네 며느리의 치부를 드러내서는 안 된다. 그는 네 아들의 아내이니, 그의 치부를 드러내서는 안 된다.

16

네 형제의 아내의 치부를 드러내서는 안 된다. 그것은 네 형제의 치부이다.

17

어떤 여자와 또 그 딸의 치부를 드러내서는 안 된다. 그 여자의 친손녀나 외손녀를 데려다 치부를 드러내서도 안 된다. 그들은 그 여자의 살붙이로, 그것은 더러운 짓이다.

18

아내가 살아 있는 동안 그의 자매를 첩으로8) 데려다9) 치부를 드러내서는 안 된다.10)

19

불결한 기간을11) 맞아 부정한 상태에 있는 여자를 가까이하여 그의 치부를 드러내서는 안 된다.

20

너희는 동족의 아내와 동침해서는 안 된다. 그 여자로 네가 부정하게 된다.

21

너희는 너희 자식을 몰록에게 희생 제물로 바쳐서는 안 된다.12) 그렇게 하여 너희 하느님의 이름을 더럽혀서는 안 된다. 나는 주님이다.

22

여자와 동침하듯 남자와 동침해서는 안 된다. 그것은 역겨운 짓이다.

23

어떤 짐승하고도 교접하면 안 된다. 그것으로 너희가 부정하게 된다. 여자도 짐승과 교합하면 안 된다. 그것은 추잡한 짓이다.

24

이것들 가운데 그 무엇으로도 너희 자신을 부정하게 만들어서는 안 된다. 내가 너희 앞에서 쫓아내려는 민족들이 이 모든 것으로 자신을 부정하게 만들었다.

25

그 땅도 부정하게 되었다. 나는 그 죄 때문에 그 땅을 벌하였고, 그 땅은 주민들을 토해 내었다.

26

그러니 너희는 내 규칙들과 내 법규들을 지켜, 본토인이든 너희 가운데에 머무르는 이방인이든, 이 온갖 역겨운 짓 가운데에서 어느 하나라도 저지르지 않도록 하여라.

27

너희보다 앞서 그 땅에 살던 사람들이 이런 온갖 역겨운 짓을 저질렀고, 그래서 그 땅이 부정하게 되었다.

28

그러니 너희가 그 땅을 부정하게 만들어, 그 땅이 너희보다 앞서 그곳에 살던 민족들을13) 토해 냈듯이 너희를 토해 내지 않게 하여라.14)

29

이런 온갖 역겨운 짓 가운데 하나라도 저지르는 자는 모두, 그런 짓을 저지르는 자는 모두 자기 백성에게서 잘려 나갈 것이다.

30

그러므로 너희는 내가 지키라고 한 것을 잘 지켜, 너희가 들어가기 전에 저질러진 이런 역겨운 풍속을 하나라도 따라 너희 자신을 부정하게 만드는 일이 없게 하여라. 나는 주 너희 하느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