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나훔서 2 장

1

보라, 기쁜 소식을 전하는 이, 평화를 알리는 이의 발이1) 산을 넘어온다. 유다야, 축일을 지내고 서원을 지켜라.2) 불한당이3) 다시는 너를 넘나들지 못할 것이다. 그는 완전히 망하였다.

2

파괴자가 너를 치러 올라갔다. 성채를 지키고 길을 살피며 허리를 동여매고 힘을 모두 모아라.

3

약탈자들이 그들을 약탈하고 그들의 포도나무 가지들을4) 망쳐 버렸지만 정녕 주님께서는 이스라엘의 영예처럼 야곱의 영예를 되돌려 주시리라.5)

니네베의 패망

4

그의6) 용사들의 방패는 붉고 군사들은 자주색 옷을 입었다. 그가 전열을 갖추는 날 병거의 쇠붙이들은 불타는 듯하고 창들은7) 물결친다.

5

병거들이 거리에서 치닫고 광장에서 앞다투어 달려가니8) 그 모습이 횃불 같고 번개처럼 여기저기 번쩍인다.

6

그가 군관들을 부르자 그들은 비틀거리면서도 나아간다.9) 그들은 성벽으로 서둘러 가서 화살 막이를 세운다.

7

강의 수문들이 열리니 왕궁은 불안에 떤다.10)

8

왕후는 끌려 나와 사로잡혀 가고11) 시녀들은 비둘기 소리처럼 한숨지으며12) 가슴을 친다.

9

오래전부터 물웅덩이 같던 니네베,13) 물이 빠지기 시작하자 “멈추어라, 멈추어라!” 하고 소리치지만 돌아보는 자 아무도 없다.

10

너희는 은을 털어라! 금을 털어라! 보물이 얼마든지 쌓여 있다.14) 온갖 값진 기물들이 수북이 쌓여 있다.

11

황량, 황폐, 폐허!15) 심장은 녹아내리고16) 무릎은 후들거리며 허리는 모두 떨리고 얼굴은 죄다 하얗게 질린다.

12

사자들의 굴이 어디 있느냐? 새끼 사자들의 소굴이 어디 있느냐? 수사자와 암사자와 새끼 사자가 아무런 위협도 받지 않고17) 드나들던 그곳.

13

그 수사자가 새끼들에게 먹을 것을 넉넉히 찢어 주고 암컷들에게 먹이를 잡아 주더니. 제 바위 굴을 먹이로, 찢어 놓은 고기로 제 굴을 가득 채우더니.18)

14

보라, 내가 너에게19) 맞서리라. 만군의 주님의 말씀이다. 나는 너의20) 병거를 연기 속에 불태워 버리고 칼이 네 새끼 사자들을 삼키게 하리라. 또 너의 먹이를 이 땅에서 없애 버리고 다시는 전령들의21) 전갈이 들려오지 않게 하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