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지혜서 9 장

지혜를 청하는 기도

1

“조상들의1) 하느님, 자비의 주님! 당신께서는 만물을 당신의 말씀으로 만드시고

2

또 인간을 당신의 지혜로 빚으시어 당신께서 창조하신 것들을 통치하게 하시고

3

세상을 거룩하고 의롭게 관리하며 올바른 영혼으로 판결을 내리도록 하셨습니다.

4

당신 어좌에 자리를 같이한 지혜를 저에게 주시고 당신의 자녀들2) 가운데에서 저를 내쫓지 말아 주십시오.

5

정녕 저는 당신의 종, 당신 여종의 아들3) 연약하고 덧없는 인간으로서 재판과 법을 아주 조금밖에는 이해하지 못합니다.

6

사실 사람들 가운데 누가 완전하다 하더라도 당신에게서 오는 지혜가 없으면 아무것도 아닌 것으로 여겨집니다.

7

당신께서는 저를 당신 백성의 임금으로,4) 당신 아들딸들의5) 재판관으로 뽑으셨습니다.

8

또 당신의 거룩한 산에 성전을 짓고 당신께서 거처하시는 성읍에 제단을 만들라고 분부하셨습니다. 그것은 당신께서 처음부터 준비하신 거룩한 천막을6) 본뜬 것입니다.

9

당신께서 하시는 일을 아는 지혜는 당신과 함께 있습니다. 당신께서 세상을 만드실 적에도 지혜가 곁에 있었습니다. 지혜는 당신 눈에 드는 것이 무엇인지, 당신 계명에 따라 올바른 것이 무엇인지 압니다.

10

거룩한 하늘에서 지혜를 파견하시고 당신의 영광스러운 어좌에서 지혜를 보내시어 그가 제 곁에서 고생을 함께 나누게 하시고 당신 마음에 드는 것이 무엇인지 제가 깨닫게 해 주십시오.

11

지혜는 모든 것을 알고 이해하기에 제가 일을 할 때에 저를 지혜롭게 이끌고 자기의 영광으로7) 저를 보호할 것입니다.

12

그러면 제가 하는 일이 당신께 받아들여지고 또 당신의 백성을 의롭게 재판하여 제 아버지의8) 왕좌에 맞갖은 자가 될 것입니다.

13

어떠한 인간이 하느님의 뜻을 알 수 있겠습니까? 누가 주님께서 바라시는 것을 헤아릴 수 있겠습니까?

14

죽어야 할 인간의 생각은 보잘것없고 저희의 속마음은 변덕스럽습니다.

15

썩어 없어질 육신이 영혼을 무겁게 하고 흙으로 된 이 천막이9) 시름겨운10) 정신을 짓누릅니다.

16

저희는 세상 것도 거의 짐작하지 못하고 손에 닿는 것조차 거의 찾아내지 못하는데 하늘의 것을 밝혀낸 자 어디 있겠습니까?

17

당신께서 지혜를 주지 않으시고 그 높은 곳에서 당신의 거룩한 영을 보내지 않으시면 누가 당신의 뜻을 깨달을 수 있겠습니까?

18

그러나 그렇게 해 주셨기에 세상 사람들의 길이 올바르게 되고 사람들이 당신 마음에 드는 것이 무엇인지 배웠으며 지혜로 구원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