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즈카르야서 9 장

이웃 민족들에 대한 심판과 정화

1

신탁. 주님의 말씀이 하드락1) 땅에 내리고 다마스쿠스에 머무른다. 아람의 성읍과2) 이스라엘의 모든 지파가 주님께 속하기 때문이다.

2

그 가까이에 있는 하맛도 매우 지혜롭다는 티로와 시돈도 그분의 것이다.

3

티로가 요새를 세우고 은을 흙처럼 쌓고 금을 거리의 진흙처럼 쌓았다.

4

그러나 주님께서 티로를 쫓아내시고 그 재물을 바다에 처박으시며 그 성읍을 불이 집어삼키게 하시리라.

5

아스클론이 보고 두려워하고 가자도 크게 무서워하며 에크론도 그러하리니 희망이 사라졌기 때문이다.3) 가자에서는 임금이 없어지고 아스클론에는 사람이 살지 않으며

6

아스돗에는 혼혈 민족이나 살리라.4) 나는 필리스티아의 교만을 꺾고서는

7

그 입에서 피를 닦고 그 잇새에서 역겨움을 없애리라.5) 그리하여 그곳 주민들도 우리 하느님께 남은 자들이 되어 유다에서 한 씨족처럼 되고 에크론은 여부스 사람들처럼 되리라.6)

8

나는 내 집7) 앞에 보초처럼8) 진을 치고 아무도9) 오가지 못하게 하리라. 압제자가 다시는 그들을 침범하지 못하리니 내가 직접 지켜볼 것이기 때문이다.

평화를 가져오는 겸손한 메시아

9

딸 시온아, 한껏 기뻐하여라. 딸 예루살렘아, 환성을 올려라.10) 보라, 너의 임금님이 너에게 오신다. 그분은 의로우시며 승리하시는 분이시다. 그분은 겸손하시어 나귀를, 어린 나귀를 타고 오신다.11)

10

그분은 에프라임에서 병거를, 예루살렘에서 군마를 없애시고12) 전쟁에서 쓰는 활을 꺾으시어 민족들에게 평화를 선포하시리라. 그분의 통치는 바다에서 바다까지, 강에서13) 땅끝까지 이르리라.14)

이스라엘의 회복

11

너에게는 나와 피로 맺은 계약이 있으니15) 포로가 된 내 백성을 내가 물 없는 구덩이에서 끌어내 주리라.16)

12

희망을 잃지 않은 포로들아 성채로17) 돌아와라. 바로 오늘 내가 선포한다. 나는 너에게 두 배로 갚아 주리라.

13

내가 유다를 활처럼 당기고 에프라임을 화살처럼 메웠다.18) 시온아, 내가 네 아들들을 일으켜 세우고 너를 용사의 칼로 쓰리라. ─ 그리스야,19) 네 아들들을 거슬러. ─

14

주님께서 그들에게 나타나시어 당신 화살을 번개처럼 쏘시리라. 주 하느님께서20) 뿔 나팔을 부시며21) 거센 마파람을 타고 진군하시리라.22)

15

만군의 주님께서 그들을 보호하시리라. 그들은 무릿매질하는 자들을23) 먹어 치우고 짓밟으며 그 피를24) 포도주처럼 마시어 제단의 모서리처럼, 쟁반처럼 피로 흠뻑 젖으리라.25)

16

그날에 주 그들의 하느님께서 그들을, 당신 백성을 양 떼처럼 구원하시리니 그들은 왕관의 보석들처럼 그분의 땅에서 빛나리라.

17

정녕 그들은 얼마나 좋고 얼마나 아름다운가! 곡식이 총각들을, 햇포도주가 처녀들을 피어나게 하리라.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