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공동번역 성서

창세기 9 장

1

하느님께서 노아와 그의 아들들에게 복을 내리시며 말씀하셨다. "많이 낳아, 온 땅에 가득히 불어나거라.

2

들짐승과 공중의 새와 땅 위를 기어 다니는 길짐승과 바닷고기가 다 두려워 떨며 너희의 지배를 받으리라.

3

살아 움직이는 모든 짐승이 너희의 양식이 되리라. 내가 전에 풀과 곡식을 양식으로 주었듯이 이제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준다.

4

그러나 피가 있는 고기를 그대로 먹어서는 안 된다. 피는 곧 그 생명이다.

5

너희 생명인 피를 흘리게 하는 자에게 나는 앙갚음을 하리라. 어떤 짐승에게도 앙갚음을 하리라. 사람이 같은 사람의 피를 흘리면, 그에게도 앙갚음을 하리라.

6

사람은 하느님의 모습으로 만들어졌으니 남의 피를 흘리는 사람은 제 피도 흘리게 되리라.

7

너희는 많이 낳고 불어나거라. 땅 가득히 퍼져 땅을 정복하여라."

8

하느님께서 노아와 그의 아들들에게 또 말씀하셨다.

9

"이제 나는 너희와 너희 후손과 계약을 세운다.

10

배 밖으로 나와, 너와 함께 있는 새와 집짐승과 들짐승과 그 밖에 땅에 있는 모든 짐승과도 나는 계약을 세운다.

11

나는 너희와 계약을 세워 다시는 홍수로 모든 동물을 없애버리지 않을 것이요, 다시는 홍수로 땅을 멸하지 않으리라."

12

하느님께서 또 말씀하셨다. "너뿐 아니라 너와 함께 지내며 숨쉬는 모든 짐승과 나 사이에 대대로 세우는 계약의 표는 이것이다.

13

내가 구름 사이에 무지개를 둘 터이니, 이것이 나와 땅 사이에 세워진 계약의 표가 될 것이다.

14

내가 구름으로 땅을 덮을 때, 구름 사이에 무지개가 나타나면,

15

나는 너뿐 아니라 숨쉬는 모든 짐승과 나 사이에 세워진 내 계약을 기억하고 다시는 물이 홍수가 되어 모든 동물을 쓸어버리지 못하게 하리라.

16

무지개가 구름 사이에 나타나면, 나는 그것을 보고 하느님과 땅에 살고 있는 모든 동물 사이에 세워진 영원한 계약을 기억할 것이다."

17

하느님께서는 노아에게 "이것이 땅 위에 있는 모든 짐승과 나 사이에 세워진 계약의 표이다." 하고 다시 다짐하셨다.

18

배에서 나온 노아의 아들은 셈과 함과 야벳이었다. 함은 가나안의 조상이다.

19

이 세 사람이 노아의 아들인데, 온 세상 사람이 그들에게서 퍼져 나갔다.

20

한편, 노아는 포도원을 가꾸는 첫 농군이 되었는데,

21

하루는 포도주를 마시고 취하여 벌거벗은 채로 천막 안에 누워 있었다.

22

마침 가나안의 조상 함이 아버지가 벗은 것을 보고 밖에 나가 형과 아우에게 그 이야기를 하였다.

23

셈과 야벳은 겉옷을 집어 어깨에 걸치고 뒷걸음으로 들어가, 아버지의 벗은 몸을 덮어드렸다. 그들은 얼굴을 돌린 채 아버지의 벗은 몸을 보지 않았다.

24

노아는 술이 깨어 작은아들이 한 일을 알고

25

이렇게 말하였다. "가나안은 저주를 받아 형제들에게 천대받는 종이 되어라."

26

그는 또 말했다. "셈의 하느님, 야훼는 찬양받으실 분, 가나안은 셈의 종이 되어라.

27

하느님께서 야벳을 흥하게 하시어 셈의 천막에서 살게 하시고, 가나안은 그의 종이 되어라."

28

노아는 홍수가 있은 뒤에도 삼백오십 년이나 더 살아,

29

모두 구백오십 년을 살고 죽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