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공동번역 성서

이사야 3장

1

그렇다! 주, 만군의 야훼께서는 예루살렘과 유다를 의지할 데 없게 하신다. 믿던 빵과 의지하던 물도 그들에게서 빼앗으신다.

2

용사도 군인도 재판관도 예언자도 점쟁이도 장로도

3

장교도 귀족도 고문관도 능숙한 마술사도 신통한 요술쟁이도 몰아내신다.

4

"내가 풋내기들을 그들의 관리로 세우고 철부지들로 그들을 지배하게 하리라."

5

백성들이 서로 괴롭히고 이웃과 이웃이 서로 못살게 구는 세상, 젊은이들이 노인에게 버릇없이 대하고, 천한 자들이 귀인에게 마구 덤비는 세태가 되었구나.

6

그들이 자기 문중의 아무나 붙잡고 "너에게 도포가 있으니 우리의 어른이 되어다오. 이 위기를 네 손으로 수습해 다오." 할지라도

7

그 날에 그는 역정을 내며 "나는 고쳐낼 수 없다. 내 집에는 빵도 없고 도포도 없으니 나를 백성의 어른으로 세우지 마라." 하리라.

8

모두들 말과 행동으로 야훼를 거역하고 존엄하신 그의 눈에 거슬리니 예루살렘은 흔들리며, 유다는 쓰러지는구나.

9

뻔뻔스런 얼굴에 죄가 서리어 있고 소돔처럼 죄를 자랑하며 숨기지도 않는다. 아, 멸망을 자청하는 그들, 처참하여라.

10

복되어라, 올바른 사람. 자기의 일한 보람을 먹고 살리라.

11

비참하여라, 악한 사람. 자기의 저지른 일에 앙갚음을 받으리라.

12

오, 나의 겨레야, 철부지에게 시달리고 여자들에게 지배를 받는 나의 겨레야, 너희를 바로 인도할 자들이 도리어 엉뚱한 길로 이끌어 너희의 갈 길을 망쳐놓는구나.

13

야훼께서 재판정에 들어서신다. 당신 백성을 재판하시려고 자리를 잡으신다.

14

야훼께서 당신 백성의 장로들과 그 우두머리들을 재판하신다. "내 포도밭에 불을 지른 것은 너희들이다. 너희는 가난한 자에게서 빼앗은 것을 너희 집에 두었다.

15

어찌하여 너희는 내 백성을 짓밟느냐? 어찌하여 가난한 자의 얼굴을 짓찧느냐? 주, 만군의 야훼가 묻는다."

16

야훼께서 계속 문책하신다. "시온의 딸들은 잘난 체 목을 빼고 추파를 던지며 돌아다니고 발목으로 잘랑잘랑 소리나 내며 이리저리 꼬리치고 돌아다닌다."

17

그런즉, 주께서는 시온의 딸들의 정수리를 버짐 먹게 하시고 그들의 머리를 밀어버리시리라.

18

그 날이 오면, 주께서 온갖 패물과 아름다운 옷을 벗겨버리시리라. 발목걸이, 머리망사, 목걸이,

19

귀고리, 팔목걸이, 면사포,

20

머리댕기, 다리걸이, 허리띠, 향수갑, 부적,

21

인장가락지, 코고리,

22

예복, 두루마기, 장옷, 손가방,

23

비치는 옷, 모시옷, 고운 이마띠, 너울을 다 벗겨버리시리라.

24

향내는 썩는 냄새로, 띠는 포승으로 바뀌고 곱게 땋았던 머리는 삭발당하고 예쁜 옷을 입었던 몸에는 부대조각을 감고 아름답던 얼굴에는 수치의 낙인이 찍히리라.

25

너의 장정들은 칼에 쓰러지고 너의 용사들은 싸움터에서 넘어지리라.

26

문간은 온통 탄식과 울음바다가 되고 너만이 땅에 주저앉아 홀로 남아 있으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