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공동번역 성서

레위기 2 장

1

누구든지 야훼께 곡식을 예물로 바칠 경우에는 밀가루를 바치는데 그 위에 기름을 붓고 향을 얹어

2

아론의 혈통을 이어받은 사제들에게 가져와야 한다. 그 향 전부와 기름 뺀 밀가루를 한줌 가득 움켜 내어주면 사제는 그것을 정성의 표시로 받아 제단에서 살라야 한다. 이것이 불에 타면서 향기를 풍겨 야훼를 기쁘게 해드리는 제사이다.

3

이 곡식예물의 남은 부분은 아론과 그의 아들들의 몫이다. 이것은 야훼께 살라 바치는 거룩한 예물 가운데서도 가장 거룩한 예물이다.

4

가마에 구운 곡식예물을 바칠 경우에는, 고운 밀가루를 가지고 누룩 없이 기름으로 만든 과자나 누룩 없이 기름만 발라 만든 속 빈 과자를 바쳐야 한다.

5

빵 굽는 판에 구운 곡식예물을 바치려면 고운 밀가루를 누룩 없이 기름으로 반죽한 것이라야 한다.

6

그것을 잘게 썰고 그 위에 기름을 부어라. 그것이 곡식예물이다.

7

냄비에 구운 곡식예물을 바치려면 고운 밀가루에 기름만 넣어 만든 것이어야 한다.

8

너희가 이렇게 만든 곡식예물을 야훼께 가져다가 사제에게 드리면, 사제는 제단으로 가져다가

9

그 곡식예물에서 조금 갈라내어 정성의 표시로 제단에서 살라야 한다. 이것이 불에 타면서 향기를 풍겨 야훼를 기쁘게 해드리는 예물이다.

10

그 곡식예물에서 남은 것은 아론과 그의 아들들의 몫이다. 이것은 야훼께 살라 바치는 예물로서 더없이 거룩한 것이다.

11

너희가 야훼께 바치는 곡식예물은 어떤 것이든지 누룩을 넣어서 만들면 안 된다. 야훼께 살라 바치는 제물에 누룩이나 꿀은 넣지 못한다.

12

햇곡식을 곡식예물로 야훼께 바칠 경우에는 그런 것을 넣어도 되지만 향기를 풍겨 야훼를 기쁘게 해드리기 위하여 그런 것을 제단에 바쳐서는 안 된다.

13

너희가 드리는 곡식예물에는 반드시 소금을 쳐야 한다. 너희 곡식예물에 너희 하느님과 계약을 맺을 때 치는 소금이 들어가지 않으면 안 된다. 너희가 바치는 모든 예물에 소금을 쳐야 한다.

14

너희가 햇곡식을 곡식예물로 야훼께 바칠 때가 되거든 이삭을 불에 볶거나 햇곡식을 찧어 바치되

15

그 위에 기름을 붓고 향을 얹어서 바쳐라. 이것이 곡식예물이다.

16

사제는 찧은 곡식에 기름을 부은 것을 조금 갈라내어 정성의 표시로 향 전부와 함께 살라 바쳐야 한다. 이것이 야훼께 살라 바치는 예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