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공동번역 성서

시편 77편

1

내가 큰소리로 하느님께 부르짖사오니 이 부르짖는 소리를 들으소서.

2

답답할 때에 나 주님을 찾았고, 밤새도록 손을 치켜 들고 기도하며 내 영혼은 위로마저 마다합니다.

3

하느님을 기억하니 한숨만 터지고 곰곰이 생각하면 기가 막힙니다. (셀라)

4

당신께서 뜬눈으로 밤을 새우게 하시오니 너무나도 지쳐서 말도 못하겠습니다.

5

지나간 옛일이 눈앞에 선하고 흘러간 세월이

6

머리를 맴돕니다. 그 때의 일을 생각하여 밤새도록 한숨짓고 생각을 되새기며 속으로 묻습니다.

7

"주께서는 영원히 나를 버리시려는가? 다시는 은혜를 베풀지 않으시려나?

8

한결같은 그 사랑, 이제는 그만인가? 그 언약을 영원히 저버리셨는가?

9

하느님께서 그 크신 자비를 잊으셨는가? 그의 진노가 따스한 사랑을 삼키셨는가? (셀라)

10

이 몸이 병든 것 생각해 보니, 지존하신 분께서 그 오른손을 거두셨기 때문이구나."

11

야훼께서 하신 일을 내가 어찌 잊으리이까? 그 옛날 당신의 기적들을 회상하여

12

주의 행적을 하나하나 되뇌고 장하신 그 일들을 깊이 되새기리이다.

13

하느님, 당신의 길은 거룩하시오니, 하느님만큼 높은 신이 어디 있으리이까?

14

당신께서는 기적을 베푸시는 하느님, 그 크신 힘을 만방에 알리셨사옵니다.

15

당신의 백성, 야곱과 요셉의 후손들을, 당신 팔을 펴시어 속량하셨사옵니다. (셀라)

16

하느님, 바다가 당신을 뵈었사옵고 당신을 뵈옵고는 되돌아서고, 깊은 구렁마저도 뒤틀렸습니다.

17

구름이 비를 뿌리고 하늘에서 천둥 소리 진동하는데, 당신의 화살 비오듯 쏟아집니다.

18

당신의 천둥 소리 휘몰아치고 번개가 번쩍, 세상을 비출 적에 땅이 흔들흔들 떨었습니다.

19

바다를 밟고 다니셨건만 대해를 건너 질러 달리셨건만 아무도 그 발자취를 몰랐습니다.

20

양떼처럼 당신 백성을 모세와 아론의 손을 빌려 인도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