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공동번역 성서

집회서 35 장

1

율법을 지키는 것은 곧 많은 제물을 바치는 것이며 계명을 지키는 것은 곧 평화의 제물을 바치는 것이다.

2

남의 은혜에 보답하는 것은 고운 밀가루 제물을 바치는 것이며 남에게 자선을 베푸는 것은 찬미의 제사를 드리는 것이다.

3

악을 물리치는 것은 주님을 기쁘게 해드리는 것이며 불의를 멀리하는 것은 속죄의 제사를 드리는 것이다.

4

빈손으로 주님 앞에 나아가지 말아라. 위에 말한 모든 것은 계명에 따른 것이다.

5

의인의 제물은 제단을 풍성하게 하며, 그 향기는 지극히 높으신 분에게까지 올라간다.

6

의인의 희생제물은 주님께서 받아주시고, 그 착한 행실은 영원히 잊혀지지 않는다.

7

아낌없이 주님을 찬양하며 네 수고의 첫 열매를 바치는 데 인색하지 말아라.

8

제물을 바칠 때는 언제나 웃는 얼굴을 하고 네 수입의 십분의 일을 기쁜 마음으로 바쳐라.

9

지극히 높으신 분께서 너에게 베풀어주신 대로 네 능력껏 아낌없이 바쳐라.

10

주님께서는 언제나 갚아주시되 일곱 배로 갚아주신다.

11

주님께 뇌물을 바칠 생각은 하지 말아라, 물리치실 것이다. 의롭지 못한 희생제물에 의존하지 말아라.

12

주님께서는 공정하신 분이시라, 누구에게도 한쪽에 치우친 판단을 하시지 않는다.

13

그분은 가난한 사람이라고 해서 그 반대편을 두둔하시지 않고 억울한 사람의 호소를 들어주신다.

14

그분은 고아의 간청을 흘리지 않으시고 과부의 억울한 호소를 모른 체하지 않으신다.

15

과부의 눈물이 두 뺨을 적실 때, 그 여자는 자기를 울린 자를 향하여 울부짖는다.

16

진심으로 섬기는 사람은 하느님께서 기쁘게 받아들이시고 그의 간청은 하늘에 다다를 것이다.

17

겸손한 사람의 기도 소리는 구름을 꿰뚫는다. 또한 그는 목적을 이룰 때까지 만족하지 않는다.

18

그는 지극히 높으신 분께서 의로운 사람의 무고함을 판단하시어 그를 돌보실 때까지 기도를 멈추지 않는다.

19

그러면 주님께서는 지체없이 악한 자를 그냥 두지 아니하시고,

20

마침내 포악한 자들의 허리를 부러뜨릴 것이요, 이방인들에게 보복을 하실 것이다.

21

오만한 자들의 무리를 모조리 없애버리시고 불의한 자들의 권력을 꺾어버리실 것이다.

22

각 사람에게 자기 행실대로 갚아주실 것이고, 그 지향하는 바에 따라 공적을 판단하실 것이다.

23

당신 백성에게 정의를 돌려주시고, 당신 자비로 그들을 기쁨에 차게 해주실 것이다.

24

가뭄에 비구름이 반갑듯이 환난을 당할 때 하느님의 자비는 고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