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복음서 대조

두려워하지 말고 복음을 선포하여라

마태 10,26-33

두려워하지 말고 복음을 선포하여라(루카 12,2-9)

26

“그러니 너희는 그들을 두려워하지 마라. 숨겨진 것은 드러나기 마련이고 감추어진 것은 알려지기 마련이다.

27

내가 너희에게 어두운 데에서 말하는 것을 너희는 밝은 데에서 말하여라. 너희가 귓속말로 들은 것을 지붕 위에서 선포하여라.20)

28

육신은 죽여도 영혼은 죽이지 못하는 자들을 두려워하지 마라.21) 오히려 영혼도 육신도 지옥에서 멸망시키실 수 있는 분을 두려워하여라.

29

참새 두 마리가 한 닢에22) 팔리지 않느냐? 그러나 그 가운데 한 마리도 너희 아버지의 허락 없이는 땅에 떨어지지 않는다.23)

30

그분께서는 너희의 머리카락까지 다 세어 두셨다.

31

그러니 두려워하지 마라. 너희는 수많은 참새보다 더 귀하다.

32

그러므로 누구든지 사람들 앞에서 나를 안다고 증언하면,24) 나도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 앞에서 그를 안다고 증언할 것이다.

33

그러나 누구든지 사람들 앞에서 나를 모른다고 하면, 나도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 앞에서 그를 모른다고 할 것이다.25)

루카 12,2-9

두려워하지 말고 복음을 선포하여라(마태 10,26-33)

2

“숨겨진 것은 드러나기 마련이고 감추어진 것은 알려지기 마련이다.

3

그러므로 너희가 어두운 데에서 한 말을 사람들이 모두 밝은 데에서 들을 것이다.4) 너희가 골방에서 귀에 대고 속삭인 말은 지붕 위에서 선포될 것이다.5)

4

나의 벗인 너희에게 말한다. 육신은 죽여도 그 이상 아무것도 못하는 자들을 두려워하지 마라.

5

누구를 두려워해야 할지 너희에게 알려 주겠다. 육신을 죽인 다음 지옥에 던지는 권한을 가지신 분을 두려워하여라.6) 그렇다,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바로 그분을 두려워하여라.

6

참새 다섯 마리가 두 닢에 팔리지 않느냐?7) 그러나 그 가운데 한 마리도 하느님께서 잊지 않으신다.8)

7

더구나 하느님께서는 너희의 머리카락까지 다 세어 두셨다. 두려워하지 마라. 너희는 수많은 참새보다 더 귀하다.

8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누구든지 사람들 앞에서 나를 안다고 증언하면,9) 사람의 아들도 하느님의 천사들 앞에서 그를 안다고 증언할 것이다.10)

9

그러나 사람들 앞에서 나를 모른다고 하는 자는, 사람의 아들도 하느님의 천사들 앞에서 그를 모른다고 할 것이다.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