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공동번역 성서

에제키엘 42장

1

그는 나를 북쪽 마당으로 데리고 나가서 거기에 있는 건물 앞마당 맞은편, 북쪽으로 있는 거실들로 데리고 들어갔다.

2

북쪽에서 보면 가로 백 척에, 세로는 오십 척이었다.

3

안마당에 붙어 있는 중문 앞과 바깥마당에 붙어 있는 돌을 깐 길 앞에는 한 행랑이 삼 층 행랑과 마주 서 있었다.

4

그 거실들 앞에는 안쪽으로 열 자 나비 되는 복도가 있는데 길이는 백 척이었다. 그 문들은 북쪽으로 나 있었다.

5

위층 거실들은 아래층과 가운데층보다 좁았고, 복도가 그 남은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다.

6

삼 층으로 되어 있는데다가 거기에는 마당에 있는 기둥과 같은 기둥이 없었기 때문이었다. 그래서 땅에 붙은 아래층과 가운데층보다 좁았다.

7

이 거실들 앞에는 바깥마당 쪽으로 이 거실들과 나란히 길이 오십 척 되는 바깥 담이 있었다.

8

바깥마당 쪽 거실들의 길이는 오십 척이고, 성소 앞편 거실들은 백 척이었다.

9

이 거실들 아래층에는 동쪽에서 들어오는 문이 있었는데 바깥마당에서 그리로 들어오게 되어 있었다.

10

또 건물 앞 공터 남쪽으로 안마당 담의 나비와 나란히 거실들이 마련되어 있었다.

11

그 거실들 앞에는 북쪽에 있는 거실들과 같은 식으로 복도가 있었다. 그 길이도 나비도, 나가는 곳도 구조도, 들어가는 곳도 같은 식이었다.

12

남쪽에 있는 거실들 아래, 안마당 담이 시작하는 곳에 출입구가 있었다. 동쪽에서 들어오면, 공터와 건물 앞에 이 출입구가 있었다.

13

그가 나에게 말하였다. "공터 앞 북쪽 거실들과 남쪽 거실들은 거룩한 거실들이다. 이 곳은 야훼를 가까이 모시는 사제들이 지극히 거룩한 제물을 먹는 곳이다. 그 곳이 거룩한 곳이기 때문에 거기에다가 지극히 거룩한 제물과 곡식예물과 속죄제물과 면죄제물을 놓아두는 것이다.

14

사제들이 들어갔다가 성소에서 바깥마당으로 나오려면, 제복을 거기에 벗어놓고 나와야 한다. 그것은 거룩한 옷이기 때문에, 다른 옷으로 갈아 입어야 백성을 가까이할 수 있는 것이다."

15

성전 안쪽을 모두 잰 다음, 그는 나를 동문 쪽으로 데리고 나와 돌아가며 사방을 재었다.

16

우선 동쪽을 측량 장대로 재니 오백 척이었다.

17

북쪽을 측량 장대로 재니 그쪽도 오백 척이었다.

18

남쪽을 측량 장대로 재니 그쪽도 오백 척이었다.

19

서쪽을 측량 장대로 재니 그쪽도 오백 척이었다.

20

사방의 담을 돌아가며 재니 길이가 각각 오백 자였다. 이렇게 성소와 속세가 구별되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