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공동번역 성서

집회서 36장

1

만물의 주인이신 하느님, 우리를 불쌍히 여기시고 굽어보소서. 모든 이방인들로 하여금 주님을 두려워하여 떨게 하소서.

2

손을 들어 이방인들을 치시고 그들로 하여금 주님의 권능을 알아보게 하소서.

3

주님의 거룩하심이 우리에게 나타난 것을 그들이 본 것처럼, 주님의 위대하심이 그들에게 나타나는 것을 우리가 보게 하소서.

4

주님, 주님 외에 따로 하느님이 없다는 사실을, 우리와 마찬가지로 저들도 알게 하소서.

5

기적을 거듭 행하시고 놀라운 일을 다시 보여주시며 주님의 손과 오른팔의 영광이 드러나게 하소서.

6

노여움을 일으켜 분노를 터뜨리시고 적수를 무찌르고 원수를 없애버리소서.

7

하루 속히 주님께서 약속하신 날을 상기하시어 사람들로 하여금 당신의 놀라운 일들을 찬양하게 하소서.

8

살아 남은 원수들을 분노의 불로 태워버리시고 주님의 백성을 핍박하는 자들에게 파멸을 내리소서.

9

"우리밖에 없다."고 장담하며, 주님께 맞서는 군주들을 쳐부수소서.

10

야곱의 모든 부족을 모으시고 그들이 처음에 받았던 유산을 돌려주소서.

11

주님의 이름을 받드는 이 백성들, 당신이 맏아들로 여기신 이스라엘을 불쌍히 여기소서.

12

주님의 거룩한 도성, 당신의 안식처인 예루살렘을 불쌍히 여기소서.

13

시온 성이 주님의 찬양으로 차게 하시고 지성소가 당신의 영광을 노래하게 하소서.

14

처음부터 주님의 백성으로 만드신 사람들을 다시 인정하시고 주님의 이름으로 말씀하신 예언을 이루소서.

15

주님을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희망을 채워주시고 당신 예언자들의 말이 참되었음을 보여주소서.

16

주님, 아론을 통하여 당신 백성에게 내리신 축복을 기억하시고 당신 종들의 기도를 들어주소서.

17

그리하여 땅 위에 사는 모든 사람들로 하여금 당신께서 주님이시며 영원한 하느님이심을 알게 하소서.

18

사람의 위장은 모든 음식을 다 받아들이지만 음식에는 좋은 음식과 덜 좋은 음식이 있다.

19

목구멍이 짐승의 고기 맛을 알아내듯이 지혜로운 마음은 거짓말을 알아낸다.

20

오해는 불화의 원인이 되지만 경험이 많은 사람은 이를 스스로 거둘 줄 안다.

21

여자는 어느 남자든 남편으로 삼지만 남자에게는 더 좋은 여자가 있고 덜 좋은 여자가 있다.

22

여자의 아름다움은 보는 사람에게 즐거움을 주며 이것이 남자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다.

23

여자의 말솜씨가 친절하고 부드러우면 그의 남편은 그 누구보다도 운이 좋은 사람이다.

24

맞아들인 아내가 내조와 의지의 기둥이 되면 그것은 행복의 시작이다.

25

울타리가 없으면 재산을 약탈당하고 아내가 없으면 슬픔에 잠겨 떠돌게 된다.

26

이 마을에서 저 마을로 떠돌아다니며 강도질하는 사람을 아무도 믿지 않듯이,

27

길들일 곳 없이 쏘다니며, 밤이 되면 아무 데서나 자는 사람을 누가 믿으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