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공동번역 성서

집회서 9장

1

사랑하는 아내를 질투하지 말아라. 너의 아내가 너를 해칠 생각을 품게 되리라.

2

그러나 아내에게 너무 빠지지도 말아라. 네가 오히려 밟힐지도 모른다.

3

창녀를 가까이하지 말아라. 그 여자의 홀림에 넘어갈까 두렵다.

4

기생집에 발길을 삼가라. 그 여자의 계략에 넘어갈까 두렵다.

5

처녀에게 눈을 팔지 말아라. 여자와 함께 벌을 받을까 두렵다.

6

창녀들에게 네 마음을 주지 말아라. 네 재산을 잃을까 두렵다.

7

길거리에서 한눈을 팔지 말 것이요, 구석진 골목에서 서성거리지도 말아라.

8

예쁜 여자를 너무 바라보지 말고 남의 아내의 아름다움에 혹하지 말아라. 정욕이 불길처럼 타올라, 여자의 미모 때문에 신세를 망친 사람이 많다.

9

유부녀와 자리를 같이하지 말고 또한 술마실 기회도 갖지 말아라. 그 여자의 매력에 홀려 욕정이 멸망으로 치달을까 두렵다.

10

옛 친구를 버리지 말아라. 새로 사귄 친구는 옛 친구만 못하다. 새 친구는 새 술과 같으니, 묵은 술이라야 제 맛이 난다.

11

악인의 성공을 부러워하지 말아라. 그의 말로가 어떠할 것인지를 너는 모른다.

12

악인들이 즐기는 것을 좋아하지 말아라. 그들이 죽기 전에 반드시 벌받으리라는 것을 알아두어라.

13

너를 죽일 권한을 가진 세도가를 멀리하여라. 그러면 그의 손에 죽을 염려가 없다. 만일 그에게 가까이 가게 되거든 네 몸을 사려라. 자칫하면 그가 네 목숨을 앗아갈지도 모른다. 너는 함정 가운데를 걷고 있으며 적이 노리는 성벽 위를 걷는 것과 같다.

14

될 수 있는 대로 이웃과 잘 어울리고 현명한 사람들과 의견을 나눠라.

15

교양 있는 사람들과 즐겨 이야기하되 지극히 높으신 분의 율법에 관해서 말을 나눠라.

16

의로운 사람들과 함께 식사를 하고 주님 두려워하는 것을 자랑으로 삼아라.

17

공예가는 그 솜씨로 칭찬을 받고 민중의 지도자는 그의 말로 명성을 얻는다.

18

빈말하는 사람은 따돌림을 받고 수다스러운 사람은 미움을 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