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공동번역 성서

역대기상 14 장

1

띠로 왕 히람은 다윗에게 송백 목재와 석수와 목수를 사절단과 함께 보내어 궁궐을 짓게 하였다.

2

다윗은 야훼께서 자기를 튼튼히 세워 이스라엘의 왕으로 삼으시고 자기 왕권을 널리 떨치게 해주신 것은 당신 백성 이스라엘을 잘되게 하려고 하신 일임을 깨닫게 되었다.

3

다윗은 예루살렘에서 또 아내를 맞아 아들딸을 더 보았다.

4

그가 예루살렘에서 낳은 아들은 삼무아, 소밥, 나단, 솔로몬,

5

이브할, 엘리수아, 엘벨렛,

6

노가, 네벡, 야비아,

7

엘리사마, 브엘랴다, 엘리벨렛이다.

8

불레셋 사람들은 이스라엘이 다윗을 기름 부어 왕으로 추대하였다는 말을 듣고는 모두 들고일어나 다윗을 잡으려고 쳐 올라왔다. 다윗이 이 소식을 듣고 그들을 맞아 싸우려고 나섰으나,

9

불레셋 군은 어느새 르바임 골짜기로 밀려들었다.

10

다윗은 하느님께 "불레셋 군을 쳐들어가도 되겠습니까? 그들을 제 손에 부쳐주시겠습니까?" 하고 여쭈어보았다. 야훼께서 대답하셨다. "쳐들어가거라. 저 불레셋 군을 네 손에 부치겠다."

11

이스라엘 군은 바알브라심으로 쳐들어갔다. 거기에서 다윗은 적을 무찌르고 외쳤다. "물이 뚝을 무너뜨리듯, 야훼께서는 내 앞에서 적진을 무너뜨리셨다." 그래서 그 곳을 바알브라심이라고 부르게 되었다.

12

불레셋 군은 그 곳에 저희의 신상들마저 버리고 물러갔다. 다윗은 그 신상들을 불에 살라버리게 하였다.

13

불레셋 군이 또다시 그 골짜기로 밀려들었다.

14

다윗이 다시 하느님께 여쭙자 하느님께서 이런 말씀을 내리셨다. "마주 쳐들어가지 말고 그들을 에워싼 다음 사시나무 숲 맞은편에서 쳐들어가거라.

15

사시나무 숲 윗쪽에서 발소리가 들리거든 나가서 싸워라. 그 소리는 이 하느님이 불레셋 진을 치러 앞장서 나가는 소리다."

16

다윗은 하느님의 명령대로 하여 불레셋 군을 기브온에서 게젤까지 따라가며 무찔렀다.

17

다윗의 명성이 모든 나라에 전해지자 뭇 민족이 다윗을 두려워하게 되었다. 이것은 야훼께서 몸소 이루신 일이었다.